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크롬 강력 새로고침과 캐시 삭제방법

반응형

크롬 강력 새로고침과 캐시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등을 개발할 때 css와 javascript를 수정했지만 새로운 css와 javascript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 캐시에 예전의 css나 javascript가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워드프레스 등 웹서비스를 개발할 때 css와 javascript가 바뀌지 않아서 당황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크롬 강력 새로고침으로 캐시를 삭제하면 됩니다.

크롬-강력-새로고침-썸네일

 

그러면 아래에서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강력 새로고침 및 캐시 삭제방법

    1. 강력 새로고침 기능 사용하기

    우리가 새로고침을 할 때 F5키를 누르거나 새로고침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하지만 F5키로는 강력 새로고침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구글-크롬화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F12키를 눌러서 개발자 도구 화면을 엽니다.

    크롬-강력새로고침-F12

     

    그리고 크롬 브라우저 왼쪽 위에 있는 새로고침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일반 새로고침과 강력 새로고침이 뜹니다. 여기에서 강력 새로고침이나 캐시 비우시 및 강력 새로고침 메뉴를 선택합니다.

    강력-새고로침-메뉴

     

    2. 단축키 사용하기

    그런데 웹개발을 할 때마다 개발자 도구 화면을 열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메뉴를 선택하는 것은 불편합니다. 그래서 단축키를 기억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Ctrl + Shift + R키를 누르면 크롬 강력 새로고침이 실행됩니다.

     

    크롬 강력 새로고침 단축키 : Ctrl + Shift + R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 강력 새로고침 및 캐시 삭제하기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웹개발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으로 꼭 기억하기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