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카카오페이 사용법(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반응형

카카오페이 사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5월 21일 국회 본회의에서 '공인인증서 제도를 폐지하는 법안'이 통과되었습니다. 21년 만에 공인인증서가 폐지되었습니다. 앞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 폐지로 앞으로 다양한 인증 방식이 도입될 것입니다. 공인인증서는 국내에서만 쓰다보니 국제 표준에 맞지 않아서 프로그램 충돌을 막기 위해서 더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했습니다. 또한 매년 갱신을 해야 했기 때문에 매우 불편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예전에는 은행업무를 하거나 세금을 납부 할 때 공인인증서가 필수였지만 앞으로는 카카오 같은 회사에서 발급하는 인증서로 대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페이 인증 기술을 사용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보안성을 뛰어나고 액티브 엑스 같은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카톡만 있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2017년 6월에 출시되었는데 PASS, 뱅크사인과 비교했을 때 가장 앞서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는 카카오가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가 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수혜주


카카오페이의 훌륭한 인증으로 앞으로 많은 기관에서 카카오페이를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이 카카오톡에 등록된 번호로 간편하게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PKI 등의 기술을 사용해서 해킹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병무청, 삼성화재 등 여러 사이트에서 카카오페이로 인증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 가능 사이트

카카오페이는 인증뿐만 아니라 물건을 살 때도 쓸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를 할 때 카드나 페이머니를 연동하고 지문이나 얼굴 인식 등으로 빠르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어렵게 카드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없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배우면 인증과 결제를 매우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카카오페이 사용법

1. 카카오페이 가입하기

카카오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카카오페이에 가입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는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한민국 국민 앱인 카카오톡 안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른쪽 아래를 보면 <더보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 쪽에 카카오페이가 있습니다. 간단한 가입 절차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계좌연결

가입을 할 때 다른 사람의 휴대전화를 사용하면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니 자신의 핸드폰을 사용합니다. 또한 만 14세 이상부터 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계좌 연결하기

가입을 했다면 계좌를 연결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에 계좌를 연결해두면 편리하게 돈을 보내고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에 <계좌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은행/증권사를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해서 인증을 요청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계좌를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입력한 계좌를 인증해야 합니다. 입력된 계좌로 1원이 입금됩니다. 입금자명은 랜덤하게 지정됩니다. 자신의 계좌에서 입급자명을 확인하고 카카오페이에 입력합니다. 그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ARS 인증이 필요합니다. <ARS 인증전화 요청>을 선택하면 전화가 옵니다. 그러면 카카오페이에 있는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이제 계좌 별명을 정할 수 있습니다. '월급통장'처럼 기억하기 쉬운 이름을 붙여주면 됩니다. 복잡한 과정없이 계좌를 인증하면 카카오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여러 계좌 연결하기

카카오페이 사용법에 알아두면 좋은 내용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여러 계좌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계좌>-<계좌 추가하기>를 순서대로 클릭하면 여러 갱의 계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돈을 모을 때 가장 처음으로 하는 것이 통장을 나누는 것입니다. 통장을 나눠서 지출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으로, 자신의 지출통장 계좌를 각각 연결해서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돈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충전하기

1. 잔액충전하기

카카오페이 사용법으로 충전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카카오페이는 두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계좌에서 사용할 금액을 미리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잔액충전>-<충전하기>를 순서대로 클릭하고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간단한 비밀번호인증으로 원하는 금액을 충전하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잔액충전하기


2. 자동충전하기

두 번째 방법은 자동충전입니다. 송금이나 결제 할 때 돈이 부족하다면, 부족한 금액을 안내해줍니다. 그리고 부족한 금액을 연결된 계좌에서 복잡한 절차없이 자동으로 충전해줍니다. 계좌연결에서 자동이체 출금동의에 동의를 해야 자동충전이 됩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송금하기

카카오페이는 가장 큰 장점으로 다른 사람의 은행계좌번호를 몰라도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 OTP나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습니다. 카카오페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송금>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고 <송금하기>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정말 쉽죠? 숫자로 된 비밀번호 인증만 하면 송금이 됩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송급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는 보다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로 현명하고 스마트한 금융 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IT정보 > 똑똑한 IT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행아웃 사용법  (0) 2020.05.25
2020 근로장려금 지급일 알아보기  (0) 2020.05.22
mkv mp4 변환 쉽게 하기  (0) 2020.05.21
영풍문고 재고확인  (0) 2020.05.21
칭찬스티커판 도안 다운로드 방법  (0) 2020.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