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와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PC버전(가입하기)

반응형

카카오스토리 PC버전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스토리 PC버전 사용방법과 PC에서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는 카카오가 2012년 3월 22일 서비스를 시작한 SNS 서비스입니다. 인스타그램처럼 사진 기반의 SNS입니다. 카카오스토리에 여러가지 글이나 사진을 쉽게 올릴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카카오스토리 PC버전

 

카카오톡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마케팅을 할 때도 카카오스토리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블로그나 웹사이트 내용을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면 해당 블로그와 웹사이트 SEO 지수가 올라갑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키우고 싶은 분들은 카카오스토리 계정을 만들어서 운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카카오스트뢰 PC버전 사용방법과 가입방법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 PC버전 사용하기

카카오스토리는 PC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필요가 없이, 인터넷으로 로그인하면 카카오스토리의 여러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이나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1. 카카오스토리 사이트 들어가기

검색창에서 '카카오스토리'라고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카카오스토리 PC버전 사이트

 

카카오스토리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2. 로그인

오른쪽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스토리는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만약 카카오톡 계정이 두개 만들고 싶으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토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카카오스토리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프로필 만들기

처음 카카오스토리를 시작하면 프로필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름과 카카오스토리 아이디를 적습니다. 아이디는 영문 또는 숫자로 4자이상 15자이하로 정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스토리 PC버전 프로필 만들기

 

카카오스토리 아이디는 한 번 만들면 수정할 수 없기 때문에 잘 생각해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스토리 PC버전으로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프로필을 바꾸고 싶으면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프로필 설정>을 선택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사진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프로필 사진을 컴퓨터에서 업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PC버전 프로필 설정

 

마찬가지로 배경사진도 바꿀 수 있습니다. <배경 사진 편집>-<사진 업로드>를 순서대로 클릭하고 컴퓨터에서 원하는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아래와 같이 프로필사진과 배경사진이 바뀌었습니다. 

 

한줄소개 / 생일정보 / 성별 / 직장 / 학교 / 거주지 정보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한줄소개를 바꿨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스토리 PC버전 사용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카카오스토리에 여러분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내용을 공유하면, 카카오스토리를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나 웹사이트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와 함께 여러분의 블로그와 웹사이트를 키워보면 어떨까요?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