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챔피언스리그 재미있는 기록 알아보기(득점왕 도움왕)

반응형

챔피언스리그 재미있는 기록 알아보기

UEFA 챔피언스리그(UEFA Champions League)는 유럽 최상위 축구 리그에서 가장 우수한 축구 클럽이 참가하는 대회입니다. 

 

유럽에서 최고의 축구팀으로 뽑는 대회입니다. 유럽 축구 연맹이 주관으로 운영됩니다. 1955년에 시작되었으며 유러피언컵(European Cup)으로 불리다가 1992년 UEFA 챔피언스리그로 바뀌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재미있는 기록 알아보기

 

별들이 잔치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본선에는 32팀이 참가합니다. 그리고 팀마다 25명만 뛸 수 있는 곳이 바로 챔피언스리그입니다.  유럽의 여러 클럽 중에 왕중왕을 뽑는 경기로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우승와 득점왕

이번 2019-20 챔피언스리그는 독일의 강호인 바이에른 뮌헨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그리고 득점왕은 바이에른 뮌헨의 레반도프스키가 차지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득점왕

 

아래는 역대 챔피언스리그 득정왕을 정리한 표입니다. 

 

리오넬 메시가 6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7회로 득점왕을 했습니다. 2007년부터는 득점왕은 메시와 호날두가 양분했습니다. 그러더가 2019-20년에 레반도프스키가 새로운 득점왕이 된 것입니다. 

 

바에에른 뮌헨이 간판 공격수, 폴란드산 폭격기인 레반도프스키가 10경기에서 15득점을 기록해서 득점왕이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2019-20 챔피언스리그는 경기수를 줄여서 운영되었는데 만약 코로나 19가 아니였다면 더 많은 득점을 했을 것입니다. 이번 시즌 소속팀의 부진으로 호날두는 4득점, 메시는 3득점에 그쳤습니다. 

 

이번 시즌 레반도프스키는 47경기 55골로 경기당 1.2골을 기록했습니다. 한 경기에 최소 한 골을 넣는 것으로 정말 경이적인 기록입니다. 

 

레반도프스키는 득점왕 트레블로 하였습니다. 분데스리가 31경기 34골, DFB포칼 5경기 6골, 챔피언스리그 10경기 15골로 3대회에서 득점왕을 했습니다. 

 

득점왕 트레블은 요한 크루이프에 이어 2번째 기록이고,  챔피언스리그로 바뀐 뒤에는 처음있는 기록입니다. 득정왕 트레블은 정말 대단한 기록입니다. 레반도프스키의 활약으로 바이에른 뮌헨은 트레블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레반도프스키의 트위터 주소입니다. 

 
  • https://twitter.com/lewy_official

트위터에 들어가면 레반도프스키의 여러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아래 사진이 참 감명깊습니다. 꿈을 위해 포기하지 말고, 꿈을 성취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라는 문구가 정말 멋있습니다.

 

레반도프스키는 2012-13시즌  도르트문트 소속으로 결승 무대에 올랐지만 결승에서 패배의 아픔을 맛봤습니다. 그리고 2019-20시즌에는 득점왕과 우승을 하였습니다. 이번 시즌은 꿈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했던 레반도프스키의 해였습니다. 

 

만약 코로나로 발동로드가 취소되지 않았다면 레반도프스키가 발롱로드의 주인공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더 재미있는 챔피언스리그 기록을 알아보겠습니다.

 

챔피언스리그 기록 알아보기

유럽 축구 연맹 공식 사이트 이용하기

다음과 네이버에서 챔피언스리그와 관련된 여러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기록을 알고 싶으면 유럽 축구 연맹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창에 'champions league'이라고 검색하고 아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쿠키를 허용해주면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ACCEPT ALL COOKIES>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클럽랭킹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efficient는 계수라는 뜻인데 여기서는 클럽지수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위는 바이에른 뮌헨, 2위는 레알 마드리드입니다. 준우승을 한 파리생제르망은 7위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챔피언스리그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챔피언스리그와 관련된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ATS>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챔피언스리그 2019-20의 다양한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총 119경기를 하였고, 386골이 나왔습니다. 경기당 3.24골입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득점이 나온 시간은 76분~90분사이입니다. 

  • 경기수 : 119경기
  • 골 수  : 386골

챔피언스리그 전체기록

 

팀 기록도 볼 수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을 보면 정말 앞도적으로 많은 골을 넣었습니다. 준우승한 파리생제르망보다 18골을 많이 넣었습니다. 

  • 가장 많은 골을 기록한 팀 : 바이에른 뮌헨
  • 가장 많은 슛을 한 팀 : 바이에른 뮌헨
  • 파울을 가장 많이 한 팀 : 아틀란타

챔피언스리그 팀기록

 

 

<SHOW MORE>을 클릭하면 더 많은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표로 다양한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승리(Wins)를 클릭하면 내림차순 또는 오름차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바이에르 뮌헨은 11경기에서 11을 이겼습니다. 정말 대단한 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골을 넣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패널트킥으로 가장 득점을 많이한 팀은 아틀란타입니다. 

 

패스 기록도 볼 수 있습니다. PA는 Passes Attempted로 패스시도 PC는 Passes Completion으로 패스성공수를 말합니다. PC%는 패스성공률입니다. 

 

패스성공률이 높은 팀은 맨시티, 뮌헨, 바르셀로나, 유벤투스로 88%의 성공률을 보였습니다. 

 

개인기록도 볼 수 있습니다. 

 

1. 득점1위 : 레반도프스키

1위는 앞에서 봤던 레반도프스키였습니다. 그리고 도르트문트의 엘링 홀란드이 득점 2위를 했습니다. 이적하자마자 챔피언스리그 득점 2위를 한 것은 정말 대단합니다. 홀란드는 아직 어린 선수로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피파온라인에서도 열심히 플레이 해보고 싶습니다. 

 

2. 도움1위 :  앙헬 디마리아

도움왕은 파리생제르망의 앙헬 디마리아가 차지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도움왕

 

놀라운 점은 도움2위가 레반도프스키라는 것입니다. 득점은 1위, 도움은 2위를 기록했습니다. 정말 대단한 기록입니다. 나중에 피파4 온라인 게임을 할 때 레반도프스키를 꼭 써봐야 하겠습니다. 

 

3. 파울왕 : 콘라드 라이메르

파울왕은 오스트리아 RB 라이프치히의 선수 콘라드 라이메르입니다. 23개의 파일을 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파울왕

 

<SHOW MORE>를 보면 더 많은 개인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4. 체력왕 : 조슈아 키미히

체력왕은 바이에른 뮌헨의 조슈아 키미히가 차지했습니다. 그는 챔피언스리그 경기동안 118.725km를 뛰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체력왕

 

챔피언스리그 역사

메뉴에서 <HISTORY>를 클릭하면 챔피언스리그 역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우승한 팀은 레알마드리드로 13번의 우승을 했습니다. 

 

가장 골을 많이 기록한 선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로 131골을 기록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비호감이지만 정말 기록만큼은 신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이 기록을 깨는 선수가 나올지 정말 궁금합니다.

 

 챔피언스리그에 가장 많이 출전한 선수는 카시야스가 차지했습니다. 

 

이렇게 챔피언스리그의 다양한 역사와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득점왕, 도움왕같은 챔피언스리그 재미있는 기록 알아보기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평소에 축구에 관심있는 분은 사이트에 방문에서 여러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이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