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직업적성테스트 무료추천

반응형

직업적성테스트 무료추천

안녕하세요! 잇플입니다. 오늘은 직업적성테스트 무료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직업을 구할 때 자신의 적성이 잘 맞는지 고민을 많이 합니다. 

직업적성테스트 무료추천


이럴 때 직업적성테스트를 해보면 좋습니다. 직업적성테스트는 <사람인> 사이트에서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사람인 직업적성테스트를 무료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직업적성테스트 무료로 하기
    • 사람인 사이트 들어가기
    • 인적성검사 메뉴 선택하기
    • 로그인
    • 직업적성테스트 하기
    • 직업적성테스트 결과 확인하기


직업적성테스트 무료로 하기

1. 사람인 사이트 들어가기

직업적성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사람인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검색창에 '사람인'이라고 검색하고 아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직업적성테스트 사람인 사이트


2. 인적성검사 메뉴 선택하기

사람인 사이트에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직업적성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서 <인적성검사>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람인 사이트 오른쪽 위에서 <인적성검사>를 선택합니다. 

직업적성테스트 메뉴


3. 로그인

사람인 사이트에서 로그인합니다. 사람인 계정이 없다면 가입을 해야 합니다. 네이버 / 페이스북 / 카카오 / 구글 / 애플 계정으로 가입하면 간단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계정으로 가입해보겠습니다. 구글 계정을 입력합니다.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필수>라고 표시된 항목은 다 입력해야 합니다. 


이메일과 휴대폰 인증을 하고 주소도 입력합니다. 


학력사항을 입력합니다.


희망 근무조건도 선택합니다. <수정 · 추가하기>를 클릭하면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옵니다. 


기업 인사담당자로부터 연락을 받을지도 정합니다. 


이렇게 필수로 표시된 것을 다 입력하고 <이력서 저장>을 클릭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로그인하고 <인적성검사> 메뉴를 선택하거나 <나의 Profile>을 선택합니다. 


4. 직업적성테스트 하기

직업적성테스트로 <인성검사>와 <적성검사>가 있습니다. 먼저 인성검사를 해보겠습니다. 메뉴에서 <인성검사>를 선택하고 빨간색으로 표시한 <무료 인성검사 응시하기>를 클릭합니다. 


사람인 인성검사 문항수는 60문항이고 제한시간은 20분입니다. 인성검사는 1년에 최대 4회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하고 <시작>을 클릭합니다. 


사람인 인성검사 테스트 항목에 최대한 정확하게 답변을 합니다. <매우 아니다>부터 <매우 그렇다>에서 가장 맞는 것을 선택합니다. 다 선택하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직업적성테스트 검사항목 1

직업적성테스트 검사항목 2

직업적성테스트 검사항목 3

직업적성테스트 검사항목 4


5. 직업적성테스트 결과 확인하기

인성검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나의 프로필 메뉴에서 인성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보기>를 클릭하면 직업적성테스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직종을 선택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IT · 인터넷>을 선택했습니다. <검사 결과 확인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직업적성테스트 결과가 나옵니다. 종합 결과 직무적합은 보통으로 나왔습니다. 

직업적성테스트 검사결과


인성 요인을 그래프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6가지 분야에서 장점과 단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황색으로 표시한 것은 내 점수이고 파란색으로 표시한 것인 평균 점수입니다.


인성 요인의 등급과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업적성테스트 결과 정서안정성에서 높은 점수가 나왔습니다. 


다른 인성 요인에 대한 것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업적성테스트 결과 아래를 보면 결과에 맞는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 메뉴가 나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니 아래와 같이 사람인에서 추천하는 채용공고가 나왔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적성검사도 할 수 있습니다. 


적성검사는 검사문항이 40개입니다. 


적성검사에 수리 문제가 있어서 종이와 연필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성검사와 마찬가지로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람인에서 무료로 직업적성테스트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직업을 구할 때 자신의 적성을 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적성이 궁금하다면 사람인 사이트에서 무료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천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