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반응형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오늘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당기관에 찾아갈 필요없이 인터넷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앞으로는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 받기 바랍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위택스와 정부24 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발급받을 수 있는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를 남겨놓았습니다. 그러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방법

1. 위택스 사이트 이용하기

먼저 '위택스' 사이트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아 보겠습니다. 검색창에 '위택스'라고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위택스

 

과세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방법으로 로그인합니다. 여기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을 하려면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혹시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PC나 USB에 저장된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로그인합니다. 

 

이렇게 인터넷에서 본인인증을 하거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공인인증서를 쉽게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 들어가면 공인인증서 복사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USB에 복사하면 여러 컴퓨터에서 쉽게 공인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면 <납부결과>-<세목별 과세증명서>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납세의무자 인적사항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신청내용> 메뉴에서 과세물건지 주소를 입력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사용목적도 적어야 합니다. 필요한 과세년도와 신청부수를 입력하고 <세목별과세증명서 출력>버튼을 클릭합니다. 

 

과세물건지 주소를 도로명주소 또는 동 검색해서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과세내역 목록이 나옵니다. 발급받고 싶은 목록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발급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 합니다. 설치가 안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확인창이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합니다. 

 

발급 프로그램이 다 설치되었다면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프린트하고 싶은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후 출력하기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발급완료 메시지가 나옵니다.

 

2. 정부24 사이트 이용하기

'정부24' 사이트에서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사이트에서는 주민등록번호 등초본 발급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24'로 검색하고 아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정부24

 

정부24 사이트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세목별과세증명'이라고 입력하고 <서비스 바로가기> 메뉴에 나옵니다.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세목별과세증명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은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고, 비회원은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비회원도 발급받기 위해서는 나중에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하므로, 회원가입 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부24 사이트에 한 번 회원가입하면 공인인증서로 여러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했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 메뉴가 위택스처럼 정보를 입력합니다.  

 

정보를 입력하고 <민원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발급받고 싶은 과세목록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내용을 확인하고 다시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문서출력>을 클릭하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정부24 사이트에 문서 출력을 할 때 <인쇄>버튼이 보이지 않아서 당황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출력화면을 더 크게 하면 <인쇄>버튼이 보입니다. 정부24 사이트에 할 때 인쇄버튼이 잘 보이는 경우가 있으므로 간단한 사용방법은 잘 알아두면 좋습니다. 

 

프린터를 선택하고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실제로 발급받아보니 위택스가 정부24 사이트보다 보다 쉽게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편한 사이트를 선택해서 발급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