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지뢰찾기 전략 배우기 1

반응형

지뢰찾기 전략을 배워요

지뢰찾기 전략 포스팅에서는 지뢰찾기 게임을 할 때 꼭 알아야 할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뢰찾기 게임을 할 때 추리력이 중요합니다. '여기에 지뢰가 있을 것이다'라고 추리를 하면서 게임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추리할 때 단순히 감을 사용한다면 지뢰찾기 게임을 깰 수 없습니다. 물론 운으로 깰 수는 있겠지만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감만으로는 게임을 깨기 힘듭니다. 어떤 지뢰찾기 전략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인터넷 지뢰찾기 하는 방법

 

지뢰찾기 즐겁게 하는 방법

지뢰찾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지뢰찾기는 영어로 Minesweeper(마인스위퍼)로, 지뢰밭에서 지뢰를 모두 찾는 게임입니다. 게임 규칙은 아주 간단합니다. 네모칸으로 된 지뢰밭에서 지뢰를 찾는 것입니다. 지뢰가..

www.itple.co.kr

 

지뢰찾기 전략 알아보기

지뢰찾기 전략 처음에는 그냥 클릭하기

지뢰찾기 게임을 할 때 처음 클릭할 때는 지뢰를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게임 규칙 상 처음 클릭할 때는 지뢰가 나오지 않습니다. 처음 클릭하면 그 다음부터 지뢰의 위치가 정해집니다. 이 때 잘 클릭하면 지뢰가 없는 곳을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운입니다. 어떨 때는 엄청 많은 지역을 찾을 수도 있지만, 많이 못 찾을 수도 있습니다.  

지뢰찾기 전략 처음에는 그냥 클릭

 

지뢰찾기 전략 구석에 있는 <1>을 잘 찾기

처음 클릭하면 숫자가 나오면서 지뢰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지뢰찾기 전략에서 중요한 것은 <1>입니다. 1은 주위에 한 곳에만 지뢰가 있고 나머지는 지뢰가 없는 곳입니다. 특이 모서리에 있는 1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위에 지뢰가 1개가 있어야 하는데 클릭할 수 있는 곳이 한 곳밖에 없습니다. 즉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은 지뢰라는 뜻입니다.

구석에 있는 1을 잘 찾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지뢰를 표시합니다. 여기서 다시 <1>이 힘을 발휘합니다.  주위에 지뢰가 1개 있다면 나머지는 모두 지뢰가 없는, 안전한 지역입니다. 

지뢰찾기 전략

 

<1>주위의 8개의 칸에서 지뢰 한 개를 제외한 곳은 모두 지뢰가 없습니다. 따라서 하얀색으로 표시한 곳은 모두 지뢰가 아닙니다. 이곳은 마우스 왼쪽으로 클릭하면 됩니다. 

지뢰찾기 전략 지뢰가 없는 곳 확인하기

 

그러면 다시 그림과 같이 칸에 숫자가 나오고 지뢰를 찾을 수 있도록 힌트를 다시 줍니다. <1>을 계속 찾고 <1>주변에 지뢰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지뢰가 있으면 나머지 지역을 모두 클릭하면 됩니다.

구석에 있는 <1>를 먼저 찾고 지뢰를 확인한다.
<1>주변에 지뢰가 있으면 나머지 지역은 모두 지뢰가 없는, 안전한 곳이다.

 

힌트 확인

 

지뢰찾기 전략 지뢰가 있을 수밖에 없는 곳을 확인하기

<2>는 주변에 지뢰가 2개 있다는 뜻입니다. 만약에 클릭할 수 있는 곳이 2곳이고, 지뢰가 주변에 지뢰가 2개 있다면 클릭할 수 있는 곳은 모두 지뢰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숫자 주변에 몇 칸이 남았는지 확인하면 지뢰가 있을 수밖에 없는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는 지뢰찾기 할 때 많이 나오는 숫자입니다. 따라서 <2>주위에 남아있는 칸을 유심히 확인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은 지뢰가 있을 수밖에 없는 곳입니다. 이곳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합니다. 

<2>주변 확인하기

 

<1>과 <2> 주위를 자세히 살펴보면서 지뢰를 찾고, 지뢰가 없는 곳은 클릭하다보면 그림과 같이 많은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숫자 3,4,5도 마찬가집니다. 숫자가 3이고 그 주위에 남아있는 곳이 3군데라면 그 곳은 모두 지뢰인 것입니다. 남아있는 칸이 몇 칸인지 유심히 살펴보고 지뢰를 표시합니다. 아래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이 바로 지뢰가 있는 곳입니다. 

 

지뢰찾기 전략 지뢰를 다 찾았는지 확인하기

숫자를 보고 주변에 지뢰를 다 찾았는지 확인합니다. 하얀색으로 표시한 곳은 지뢰가 있을 수 없는 곳입니다. 이미 지뢰를 다 찾았기 때문이죠. 

 

아래는 많이 나오는 모습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을 자세히 보길 바랍니다. 숫자가 3인데 남아있는 곳은 3군데 입니다. 즉 이곳은 모두 지뢰라는 뜻입니다. 

 

앞에서 배웠던 규칙대로 반복해서 찾다보면 많은 지뢰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규칙만으로는 모든 지뢰를 찾기는 힘듭니다. 

지뢰찾기 규칙 반복

 

지뢰찾기 전략 지뢰가 있다고 가정해보고 오류를 찾기

이 포스팅에서 정말 중요한 내용으로 우리의 진정한 추리력을 사용할 때입니다. 앞의 전략대로 게임을 해도 그림과 같이 더 이상 지뢰를 찾기 힘들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지뢰가 있다고 가정을 해보는 것입니다. 만약 지뢰가 있다고 가정을 했을 때 오류가 있다면 어떤 뜻일까요? 지뢰가 있다는 가정이 틀린 것입니다. 즉 지뢰가 없는 것이죠.

 

지뢰가 있다고 가정했는데 오류가 있으면 지뢰가 없는 것이다.

 

그림에서 검은색으로 표시한 곳에 지뢰가 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하얀색으로 표시한 곳은 지뢰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빨간색으로 표시한 <3>에서 지뢰가 있는 곳은 빨간색으로 표시한 한 곳 뿐입니다. 주위에 지뢰가 3개를 찾을 수 없는 것이죠. 즉 오류가 발생한 것입니다. 따라서 검은색으로 표시한 곳은 지뢰가 있을 수 없습니다.


 

이렇게 가정을 하는 것이 지뢰찾기 전략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정을 하고 오류가 있는지 확인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길 바랍니다. 사진으로 보면 이해하기 힘들 수 있는데 나중에 동영상으로 게임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지뢰찾기 전략을 잘 사용하면 게임을 깰 수 있을 것입니다.

 

지뢰찾기 전략 정리

  • 모서리에 있는 <1> 찾기
  • <1> 주위를 잘 살피기
  • 지뢰가 있을 수 밖에 없는 곳 찾기
  • 지뢰가 있다고 가정을 해보고 오류찾기

 

전략을 사용해서 지뢰찾기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게임을 깨면 귀여운 효과가 나오고 기록이 나옵니다. 기록이 999초가 넘으면 999초까지만 표시해줍니다. 

 

다시 하고 싶으면 <다시 플레이하기>를 클릭합니다. 

 

스샷을 찍다보니 게임하는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 앞의 전략대로 해보니 107초가 나왔습니다. 

 

인터넷 지뢰찾기 게임을 하면 쉬는 시간에 간단하게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나중에 <상급> 난이도로도 도전해보고 그 기록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뢰찾기 게임영상 바로가기

지뢰찾기게임 전략 1

 

반응형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블록스 구조물 크기 바꾸기  (0) 2020.03.29
로블록스로 게임 만들기  (11) 2020.03.28
로블럭스 스튜디오 살펴보기  (0) 2020.03.21
로블록스 시작하기  (0) 2020.03.18
지뢰찾기 즐겁게 하는 방법  (0) 2020.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