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와 블로그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방법

반응형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 위주로 쉽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SNS입니다.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방법

인스타그램은 PC에서 검색을 하거나 댓글을 달 수는 있지만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없어서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평소에 업무 상으로 컴퓨터를 많이 쓰는 분들은 PC에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업로드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 구글 웹스토어 들어가기
    • 인스타그램 검색
    •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확장 프로그램 설치
    • 인스타그램 PC 확장 프로그램 사용하기
    • 인스타그램 확장 프로그램 삭제하기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1. 구글 웹스토어 들어가기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여러 기능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은 <웹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창에서 '웹 스토어'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웹 스토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고 추가하면 됩니다. 

 

2. 인스타그램 검색

웹 스토어 검색창에 '인스타그램'이라고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인스타그램에 관련된 확장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여러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중에 별점수와 사용자가 많은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Web for Instagram>을 설치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확장 프로그램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총 1,063명이 별점을 줬고, 사용자는 30만명이 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PC에서 인스타그램으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비디오를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분은 인스타그램 PC용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3.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확장 프로그램 설치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아래와 같은 확인창이 뜨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및 추가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나옵니다.

 

4. 인스타그램 PC 확장 프로그램 사용하기

크롬에서 인스타그램 PC 업로드를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보겠습니다. 크롬 오른쪽 위를 부면 <퍼즐>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크롬에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Web for Instagram을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프로그램 실행

 

그러면 인스타그램 PC 업로드를 할 수 있는 창이 새롭게 열립니다. 모바일 앱과 UI가 거의 비슷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인스타그램 확장 프로그램에서 사진을 업로드해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어플에서 하는 것처럼 업로드하면 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표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컴퓨터에서 사진을 선택합니다. 

 

앱에서 하는 것처럼 필터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내용과 위치, 태그 등을 설정하고 <공유하기>를 선택합니다. 아래처럼 글씨가 조금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PC 업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컴퓨터에 있는 사진이 잘 업로드 되었습니다. 

 

5. 인스타그램 확장 프로그램 삭제하기

만약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확장 프로그램이 필요없다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Chrome에서 삭졔>를 선택하면 확장 프로그램이 삭제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PC 업로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PC에서 인스타그램을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되어서 PC에서는 사용하기 조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나중에 PC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가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