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유튜브 수익 계산기

반응형

유튜브 수익 계산기

유튜브 수익 계산기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유튜브 수익 계산기입니다. 유튜브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을 만들고 이것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활동을 하다보면 내가 만든 채널에서 얼마나 수익을 낼 수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용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수익기준

유튜브는 자신이 올린 동영상에 광고가 나오면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아서 수익을 내는 것과 같습니다. 블로그는 애드센스 고시를 통과해야 하는 것처럼 유튜브도 수익을 내기 위해서 조건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구독자 1천명 이상과 1년 동안 동영상 시청시간이 4천시간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유튜브 수익기준 : 구독자 1천명 이상+동영상 시청시간 4천시간 이상(1년 기준)

 

이렇게 기준을 만족시키면 유튜브 동영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유튜브 영상 시작 전이나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데 이것을 구글 애드센스 광고라고 합니다. 블로그에 광고가 나오는 것처럼 유튜브 영상을 볼 때 광고가 나오는 것입니다. 만약 다른 사람이 이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구글로부터 돈을 받게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협찬 또는 개인광고로도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에서 특정 제품을 홍보해주고 돈을 받아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유튜브 수익 계산기를 인터넷에서 쉽게 사용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잘 봐주세요.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용하기

1. 녹스인플루언서 검색하기

이번 포스팅에서 사용할 유튜브 수익 계산기는 '녹스인플루언서'입니다. 녹스인플루언서는 한글 지원을 잘해줘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순위 / 유튜버 비교하기 등 유튜브와 관련된 다양한 분석자료를 제공해줍니다. 무엇보다 사용하기가 매우 간편해서 손쉽게 유튜브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녹스인플루언서'를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유튜브 수익 계산기 검색하기

2. 녹스인플루언서 살펴보기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유튜브 수익 계산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유튜버 비교하기 / 인기 유튜버 순위 / YouTube 동영상 랭킹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살펴보기

 

 

화면 아래를 보면 <인기 인플루언서>라는 메뉴도 있습니다.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틱톡 / 트위치 등에서 인기있는 인플루언서를 보여줍니다. 각 플랫폼마다의 순위와 구독자 / 평균 조회수 / 팔로워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 계산기를 사용하기 전에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채널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유튜브 인기 인플루언서 1위는 바로 'Big Hit Labels'입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유튜브의 통계를 분석해줍니다. 2020년 6월 12일 현재 구독자는 3690만이고, 조회수는 95억, 평균 조회수는 2028만입니다. 엄청나지 않나요? 세계에서 32위의 유튜브입니다. 

 

그리고 유튜브 월수익을 예측해줍니다. 월수익 9억에서 16억 사이라고 예측됩니다. 

 

'Big Hit Labels'는 세계적인 가수 'BTS'의 소속사 빅히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녹스인플루언서는 유튜브 관련된 통계를 깔끔한 UI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유튜브 수익 계산기로 정말 좋은 사이트입니다.

 

유튜브를 보다보면 조회수와 구독자 수가 많은 유튜브가 있습니다.  이때 과연 이 유튜브는 돈을 얼마나 버는지 궁금합니다. 인기 인플루언서가 아닌, 내가 원하는 유튜브의 수익 계산를 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3. 원하는 유튜브 수익 계산하는 방법

녹스인플루언서에서 <YouTube 채널 예상 수입>을 클릭하면 내가 원하는 유튜브 수익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에 유튜브 채널의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유튜브 수익 계산이 끝납니다. 참 쉽죠? 

 

유튜브 수익 계산기에서 두 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하나는 '유튜브 수익 예측[월수익]', '제휴 수익 예측'이 있습니다. 여기서 CPM은 'Cost Per Mille'로 1000개 노출당 비용을 말합니다. 즉 광고를 1000번 보여줬을 때의 수익을 말합니다. 'Big Hit Labels' 유튜브가 광고를 1000번 보여줬을 때 1,985~3,425의 수익이 나오는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 CPM은 유튜버 거주 지역 및 유사 유튜버 기반으로 빅데이터 알고리즘에 의해서 추정된 가격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제휴 수익 예측>은 브랜드사 광고 또는 제휴사 광고를 진행을 하고 받는 예측 수익입니다. 

 

아래로 조금 더 내려가보면 <유튜브 수입 계산기>가 나옵니다. 일일 조회수, CPM이 바뀔 때 수익이 어떻게 변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CPM은 달러를 기준으로 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유튜브 이름을 검색하고 클릭하면 채널의 URL 주소를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을 복사해서 녹스인플루언서에 붙여넣기하면 유튜브 수익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1일 1깡으로 유명한 했던 가수 '비'가 유재석과 이효리와 함께 댄스팀을 만드는 모습을 촬영한 '놀면 뭐하니?' 유튜브의 수익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채널을 클릭하면 위에 URL 주소가 나옵니다. 이것을 드래그 해서 복사합니다. 

 

복사한 URL을 녹스인플루언서에 붙여넣기하고 <조회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유튜브 수익을 계산해줍니다. 한 달에 약 8천 9백만원의 수익을 받는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롤' 게임 방송으로 유명한 '테스터훈'의 수익도 분석해보겠습니다. 한 달에 약 5천만원의 수익을 받는 것으로 결과가 나옵니다. 

 

이런 방법으로 자신이 확인하고 싶은 유튜브의 수익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수익 계산기 사용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요즘 초등학생의 장래희망직업 1위가 유튜버일 정도로 유튜브의 시장은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 유튜브로 한 번 돈을 벌고 싶다하시는 분은 녹스인플루언서에서 다양한 유튜브를 분석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