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반응형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서 만들어진 상품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전통시장 및 상점을 보호하고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2009년부터 발행하기 시작한 유가증권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은 가맹점으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온누리상품권은 아무 곳에서나 쓸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용하기 전에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종이, 전자, 모바일 상품권이 있습니다. 상품권마다 사용처가 다르기 때문에 잘 구분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사용처를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인방법

온누리상품권 오프라인 사용처 확인하기

1. 전통시장통통 사이트 들어가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전통시장통통>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전통시장통통'을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2. 가맹점포 찾기 선택

<전통시장통통>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사이트에서 전통시장과 관련된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하려면 메뉴에서 <온누리상품권>-<가맹점포찾기>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3. 지역 선택하기

<가맹점포찾기>에서 원하는 지역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를 허용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해서 플래시 사용을 허용합니다. 


플래시를 허용하면 아래오 같이 지도가 나옵니다. 원하는 지역 / 시장을 선택해서 <검색>버튼을 클릭해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해도 되고, 지도에서 선택을 해도 됩니다. 


서울 종로구의 동대문문구완구거리 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를 쓸 수 있는 곳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시장을 선택합니다.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뜨면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 나옵니다. 동대문문구완구거리에서는 진흥프라스틱, 정우사, 까사데코, 종합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쓸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종이 / 전자 / 모바일의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동대문종합시장에서 전자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상호명 / 주소 / 연락처 등이 나옵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지도를 클릭해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과 상품권 종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가맹점>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 팝업으로 뜹니다. 


지도로 검색을 하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 가나다 순으로 정렬됩니다. 이름으로 찾을 때는 이름순으로 잘 정렬된 것이 좋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확인하기

온누리상품권은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를 보면 <온라인 전통시장>이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온라인 사용처입니다. 우체국전통시장 / 온누리팔도시장 / 피쉬세일 / 제주전통시장 / 사람풍경 / 온누리시장 / 지마켓 / 옥션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전자와 모바일 상품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이 온누리상품권은 오프라인 시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회원가입을 하고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