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 프로그램/엑셀

엑셀 한셀에 여러 줄로 입력하기

반응형

엑셀 한셀에 여러 줄로 입력하기

엑셀-여러줄-썸네일
엑셀 한셀에 여러 줄로 입력하는 방법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한셀에 여러 줄을 입력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에서는 하는 것처럼 엔터키를 치면 다음 셀로 넘어가기 때문에 당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셀에서 여러 줄로 입력하려면 Alt+Enter키 누르면 됩니다. Alt+Enter가 여러 줄 입력하는 단축키입니다.

 

아래와 같이 데이터를 입력했습니다. 한셀에서 줄을 바꾸고 싶으면 Alt+Enter키를 누릅니다.

엑셀-여러줄-단축키

 

그리고 데이터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한셀에 여러 줄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여러줄1
여러줄2

 

엑셀에서 여러 줄 입력하는 Alt+Enter 단축키를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여러 줄을 한 줄로 바꾸기

이번에는 여러 줄로 된 데이터를 한 줄로 바꾸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이때는 SUBSTITUTE 함수를 사용합니다.

 

SUBSTITUTE 함수는 텍스트에서 특정 문자를 찾아서 새로운 문자로 바꿀 때 사용합니다. SUBSTITUTE 함수안에 셀, 바꾸고 싶은 문자, 바꿀 문자를 순서대로 입력합니다.

 

=SUBSTITUTE(셀, 바꾸고 싶은 문자, 바꿀 문자)

 

엑셀에서 한셀에서 줄을 바꾸고 보이지는 않지만 줄을 바꾸는 문자열이 들어갑니다. 이것을 개행문자(line feed)라로 합니다. 엑셀에서 개행문자는 CHAR(10)로 표시합니다. 개행문자를 아무글자도 없는 ""로 바꾸면 됩니다.

 

=SUBSTITUTE(C3,CHAR(10),"")

엑셀-한줄로-바꾸기
엑셀 SUBSTITUTE 함수 사용법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여러 줄로 된 문자열이 한 줄로 바뀝니다.

결과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에서 한셀에 여러 줄로 입력하는 방법과 여러 줄을 한 줄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엑셀 작업을 할 때 오늘 배운 내용을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추천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