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 프로그램/엑셀

엑셀 빈 셀만 선택하기

반응형

엑셀 빈 셀만 선택하기

 

 

 

이번 시간에는 엑셀 빈 셀만 선택하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빈 셀만 선택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엑셀 기능에 중에 <이동> 메뉴를 사용하면 쉽게 빈 셀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그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동> 메뉴 사용방법

<이동> 메뉴는 멀리 있는 특정 셀을 찾아 이동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다양한 옵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엑셀 작업을 잘하기 위해서는 잘 알아야 하는 메뉴 주 하나입니다. 

1. 멀리 떨어진 특정 셀로 이동하기

엑셀에서 데이터를 입력하고 계산하는 작업을 하다보면 멀리 떨어진 셀로 이동해서 데이터를 가져오거나 참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화살표키를 누르거나 스크롤바를 사용하면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이동> 메뉴를 사용하면 됩니다. 

 

<홈>탭-<편집>그룹-<찾기 및 선택>메뉴에서 <이동>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이동하려는 셀 주소를 입력합니다. 여기서는 a1000이라고 입력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A1000 셀로 이동합니다. 

 

 

 

아니면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에 셀 주소를 입력해도 됩니다. 

 

 

 

<이동> 메뉴의 단축키는 Ctrl+G 또는 F5키입니다. 단축키를 사용하면 빠르게 엑셀 작업을 할 수 있으니 기억해놓으면 좋습니다.

<이동> 메뉴 단축키 : Ctrl+G 또는 F5

 

2. 엑셀 빈 셀만 선택하기

<이동> 메뉴를 사용해서 빈 셀만 선택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엑셀 데이터가 있다고 해보겠습니다. 

 

 

 

엑셀에서 빈 셀만 선택하려는 범위를 선택합니다. 

 

 

 

<이동> 메뉴를 선택하고 <옵션>을 클릭합니다. 

 

 

 

 

이동 옵션에서 <빈 셀>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엑셀 빈 셀만 선택됩니다. 빈 셀의 색깔만 다르게 하거나 같은 값을 넣고 싶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아래와 같이 빈 셀만 선택하고 셀 색깔을 다르게 했습니다.  <이동> 메뉴를 잘 사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엑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빈 셀만 선택하기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동> 메뉴를 잘 활용해서 보다 효율적으로 엑셀 업무를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