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 프로그램/엑셀

엑셀 빈 칸에 같은 값 넣기

반응형

엑셀 빈 칸에 같은 값을 한번에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작업을 빈 칸에 값을 넣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정한 범위에 빈 칸이 있다면 드래그해서 복사-붙여넣기하면 됩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표와 같이 데이터가 있다면 빈 칸에 값을 넣는 것이 어렵습니다.

표예시

 

어떻게 하면 될까요? 엑셀의 이동옵션 기능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빈 칸에 같은 값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자세한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엑셀 빈 칸 값 한번에 넣는 방법

    1. Ctrl + Enter키 사용법 알기

    엑셀 빈 칸에 같은 값을 한 번에 입력하기 위해서는 Ctrl + Enter키 사용법을 잘 알아야 합니다. 셀 여러 개를 선택하고 Ctrl + Enter키를 누르면 선택된 셀 전체에 같은 값이 입력됩니다. 엑셀작업을 할 때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다음과 같이 드래그해서 셀영역을 선택합니다.

    드래그하기

     

    영역에 넣고 싶은 값을 입력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a'라고 입력했습니다.

    값-입력하기

     

    그리고 Ctrl + Enter키를 누르면 선택된 셀에 같은 값이 입력됩니다.

    Ctrl-Enter키-사용하기

     

    Ctrl키를 누른 채로 셀을 여러 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셀을 선택하고 Ctrl + Enter키를 누르면 같은 값이 입력됩니다. 이 방법으로 엑셀 빈 칸에 같은 값을 한번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셀-Ctrl-선택하기

     

    아래와 같이 값이 입력됩니다.

    Ctrl-Enter-결과

     

    2. 이동옵션에서 빈 셀 선택하기

    표 영역에서 빈 셀만 선택할 수 있으면 값을 입력하고 Ctrl + Enter키를 누르면 됩니다. 표영역은 드래그를 해도 되지만, Ctlr + A키로 표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셀을 클릭하고 Ctlr + A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셀이 포함된 표영역이 선택됩니다.

    Ctrl-A-표선택

     

    엑셀 위쪽 메뉴에서 [찾기 및 선택]-[이동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동옵션

     

    빈 셀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빈셀선택하기

     

    그러면 표영역에서 빈 칸만 선택이 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값을 입력하고 Ctrl + Enter키를 누르면 됩니다.

    빈셀만-선택

     

    빈 칸에는 'b'를 입력했습니다.

    엑셀-값-한번에-넣기

     

    지금까지 엑셀 빈 칸에 같은 값을 한번에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엑셀작업을 할 때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앞으로 엑셀작업을 할 때 꼭 활용하기 바랍니다.

     

    추천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