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스팸 문자 차단방법(어플없이)

반응형

스팸 문자를 어플없이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생활을 하다보면 여러 웹사이트나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입할 때 전화번호를 입력하는데 이렇게 입력한 전화번호로 스팸 문자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플없이 핸드폰에서 간단한 설정만으로 스팸 문자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스팸 문자를 차단해서 앞으로는 스트레스 받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자세한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스팸-문자-차단방법-썸네일

 

목차

     

    스팸 문자 차단하는 방법

    1. 차단 문구로 스팸 문자 막기

    스팸 문자를 막을 때 문구를 기준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식이나 대출이 들어간 메시지는 차단하는 것입니다. 스팸문자를 보면 대부분 광고, 대출, 주식과 관련된 메시지가 많습니다. 이 문구를 차단 문구에 추가해서 스팸 문자를 막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메세지를 선택합니다. 오른쪽 위에 점 3개 있는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더보기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메뉴선택

     

    전화번호 및 스팸 차단을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기종마다 메뉴 이름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스팸차단-선택

     

    차단 문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입력하고 싶은 문구를 입력하고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스팸-차단문구설정

     

    스팸문자를 보면 광고라고 적힌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먼저 광고가 들어간 메시지를 차단하겠습니다. 광고를 입력하고 플러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광고입력

     

    알림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앞으로 광고가 들어간 스팸 문자는 받지 않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스팸 문자에서 자주 오는 문구를 넣습니다.

    차단문구추가

     

    광고, 주식, 대출, 코인, 추천과 같은 단어를 추가합니다.

    주요차단문구

     

    이때 특수기호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를 차단 문구로 추가하면 (광고), [광고]와 같이 광고가 들어간 모든 메시지를 차단해줍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Web발신은 차단 문구에 넣지 않아야 합니다. 공공기관이나 은행 등에서 Web으로 정보를 알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Web발신을 추가하면 이런 정보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2. 번호로 스팸 문자 차단하기

    특정 번호를 시작하는 문자를 막을 수 있습니다. 스팸 문자의 경우 070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070으로 시작하는 메시지는 다 막아서 스팸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수신 차단을 선택합니다.

    수신차단

     

    070을 입력하고 적용기준을 선택합니다. 입력한 번호로 시작할 때를 클릭합니다.

    070번호차단

     

    설정이 다 되었으면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알림창이 뜨면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알림확인

     

    그러면 070으로 시작하는 메시지는 다 막아줍니다.

     

    3. 차단한 메시지 확인하기

    차단하지 말아야 하는데 차단된 메시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따로 차단된 메시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차단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스팸차단메시지-선택하기

     

    그러면 자동으로 차단되었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단된-메시지확인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팸 문자 차단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개인정보가 유출되어서 원하지 않는 스팸문자를 받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스팸 문자를 차단해서 앞으로는 스트레스 받지 말고 행복하게 생활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