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반응형

삼성프린터-드라이버-다운로드-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프린터의 기능이 좋아지고 가격도 많이 싸지면서 집에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막상 프린터를 샀지만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몰라서 헤매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에 마우스와 프린터와 같은 장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우스처럼 연결만하면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되는 경우는 따로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프린터와 같이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는 경우는 직접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드라이버란 컴퓨터 운영체제가 프린터와 같은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드라이버가 없으면 하드웨어를 잘 제어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삼성 프린터를 쓰고 싶으면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가 필요한 것입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검색하기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하면 됩니다. 검색창에서 '삼성전자서비스'를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삼성전자서비스-검색하기

2.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하기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는 <다운로드 자료실>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스스로 해결>-<다운로드 자료실>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다운로드-자료실-선택하기

 

3. 삼성 프린터 모델명 검색하기

다운 받고 싶은 프린터 모델명을 검색하고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모델명 검색> 메뉴에서 모델명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검색된 프린터가 나옵니다. 검색된 프린터를 클릭합니다. 

삼성프린터-모델명-검색하기

 

프린터를 자주 썼다면 모델명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익숙하지 않다면 모델명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모델명 확인 방법>을 클릭하면 삼성 프린터 모델명을 찾는 방법을 그림으로 설명해줍니다. 

삼성-프린터-드라이버-모델확인

 

<모델명 확인 방법> 창에서 프린터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프린터-선택하기

 

그리고 프린터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프린터종류-선택하기

 

그러면 사진으로 모델명을 찾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정면 우측에 있는 경우 / 정면 중앙에 있는 경우 / 정면 우측 상단에 있는 경우 모델명을 찾는 방법이 나옵니다. 

모델명확인방법

 

그리고 본체 뒷면에 라벨에서 모델명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라벨확인하기

 

4.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모델명을 검색하고 클릭했다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드라이버>를 선택합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프로그램 확인

 

그리고 'Universal Print Driver3'나 'Print Driver'항목에서 파일을 선택해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합니다. 그런데 관공서 사이트 등에서 프린트할 때 Universal Print Driver3로 설치되어 있다면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Print Driver'를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아니면 처음부터 'Print Driver'를 선택해서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세설명
삼성프린터드라이버-다운로드
파일저장하기

5.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기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했다면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드라이버를 설치하겠습니다. 

삼성-프린터-드라이버-설치하기

 

설치하기

 

시작하기

 

설치 동의서 및 설정을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동의하기

 

신규 프린터 / 기존 프린터 / 프린터 연결 없음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만약 프린터가 USB로 연결되었다면 신규 프린터 또는 기존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새로 프린터를 연결한 경우는 '신규 프린터'를, 사용하던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는 경우는 '기존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프린터설치유형선택하기

 

설치할 소프트웨어는 '권장 설치'를 선택합니다. 

권장설치
드라이버

 

그리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가 잘 설치됩니다.  

드라이버-설치완료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 프린터, USB 마이크 등은 모두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앞으로 드라이버가 무엇인지 안다면 보다 편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도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IT정보 > 똑똑한 IT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협 고객센터  (0) 2020.06.14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0) 2020.06.13
유튜브 수익 계산기  (0) 2020.06.12
공룡타자연습  (0) 2020.06.11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  (0) 2020.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