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무료 포토샵 사이트 픽슬러(Pixlr) 시작하기

반응형

무료 포토샵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이번 무료 포토샵 포스팅에서는 픽슬러(Pixlr)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픽슬러(Pixlr)는 쉽게 말해서 인터넷에서 하는 포토샵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인터넷만 있으면 언제든지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좋은 사이트입니다. 무료로 포토샵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이번 무료 포토샵 포스팅에서는 픽슬러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무료포토샵 픽슬러

 

무료로 할 수 있는 픽슬러(Pixlr)

포토샵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 달에 일정 금액을 내야 합니다. 2012년에 발매된 CS6을 끝으로 매달 사용료를 내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처음 포토샵을 배우는 사람에게는 금액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가끔씩 포토샵을 사용하는데 매달 돈을 내는 것이 아깝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픽슬러는 무료입니다. 인터넷만 있으면 언제든지 포토샵을 배울 수 있습니다. 물론 더 좋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돈을 내야 하지만, 기초적인 포토샵 기능은 충분히 배울 수 있습니다. 무료 포토샵 사이트인 픽슬러에서 제공하는 기능만 잘 써도 초보자들에게는 충분합니다. 픽슬러는 실제 포토샵과 인터페이스가 비슷합니다. 따라서 픽슬러로 충분하게 연습한 뒤 포토샵을 배우면 더 빠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픽슬러 시작하기

픽슬러(pixlr) 검색하기

인터넷 검색창에 pixlr라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그림과 같이 무료 포토샵 사이트인 픽슬러가 나옵니다. 

무료 포토샵 사이트 픽슬러

 

아니면 주소창에 www.pixlr.com을 입력해도 됩니다. 

 

Photo editor online - Pixlr.com

Discover free and premium online photo editor! Effects, filters, overlays, simple to expert tools. You'll find a Pixlr image editor just for you!

pixlr.com

 

픽슬러에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로그인해서 사용하고 싶으면 회원가입 한 뒤 사용합니다.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나라를 선택합니다. 

회원가입

 

사용계약을 확인합니다. 메일 등을 받기 싫으면 체크를 하지 않고 <AGREE>를 클릭합니다. 

사용계약 확인

 

그러면 메일로 인증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메일로 받은 인증코드를 입력하고 <VERIFY>를 클릭합니다.

인증확인

 

픽슬러 X와 E

픽슬러는 크게 X와 E가  있습니다. X는 초보자들은 위한 프로그램이고 E는 전문가를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픽슬러 E를 사용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픽슬러 X의 인터페이스입니다. 포토샵의 중요한 기능을 간단하게 쓸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만들었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했던 분이라면 이 인터페이스가 조금 어색할 수 있습니다. 

픽슬러 X

 

다음은 픽슬러 E의 인터페이스입니다. 포토샵 인터페이스와 거의 유사한 인터페이스입니다. 포토샵을 배우고 싶은 분이라면 픽슬러 E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픽슬러 E가 전문가를 위한 툴이라고 하지만 처음 배우는 사람도 충분히 배울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포스팅은 픽슬러 E로 하겠습니다. 

픽슬러 E

 

이번 무료 포토샵 포스팅에서 픽슬러의 장점과 사용방법을 배웠습니다. 포토샵을 배우면 쓸 곳이 많은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격 때문에 포토샵을 배우기 부담스러웠던 분은 앞으로 계속될 포토샵 포스팅을 보면서 공부해보길 바랍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