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로블록스 바로가기 최신

반응형

로블록스 바로가기와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이번 포스팅은 로블록스 바로가기와 바탕화면에 원하는 로블록스 게임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로블록스 바로가기

 

로블록스는 RPG 게임 플랫폼으로 마인크래프트와 함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04년에 에릭 카셀과 데이비드 바스저키가 설립한 Roblox Corporation에서 로블록스를 만들었습니다.

 

로블록스는 오픈월드의 롤플레잉 Game 플랫폼으로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어서 서로 공유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로블록스는 1989년에 발표한 2D 블록 시뮬레이터 프로그램인 Interactive Physics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 후에 많은 기능이 추가되어 2006년에 공식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로블록스는 롤플레잉 이외에도 레이싱 게임, FPS, 런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리고 로블록스는 Windows, MacOS, ViVE, Oculus, XBOX ONE, Android, iOS 등 다양한 컴퓨터 운영체제와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로블록스 바로가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로블록스 바로가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목차

  • 로블록스 바로가기 
    • 로블록스 사이트 접속하기
    • 로블록스 회원가입
    • 로블록스 게임하기
  • 바탕화면에 로블록스 바로가기 만들기
    • 자물쇠 드래그하기 
    • 바로가기 만들기
  • 모바일에서 로블록스 게임하기

 

로블록스 바로가기

1. 로블록스 사이트 접속하기

로블록스 게임을 하라면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야 합니다. 검색창에 로블록스라고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로블록스 바로가기 사이트

 

사이트를 들어가면  로블록스 로그인 버튼이 회원가입이 있습니다. 로블록스 계정이 있으면 <로그인>을 클릭해서 로그인합니다. 

 

2. 로블록스 회원가입

로블록스 계정이 없다면 아래와 같이 생년월일, 이름, 비밀번호, 성별을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클릭해서 가입을 합니다. 

 

이름을 만들 때는 숫자, 영어, _만 사용할 수 있고, _는 한 번만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름은 3자이상 20자이하로 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실제 사람이 맞는지 검증을 해야 합니다. <검증하기>를 클릭합니다. 

 

왼쪽,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가운데 있는 그림이 회전합니다. 

 

그림이 올바르게 되었을 때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전에는 한 번만 검증을 하면 되었지만 지금은 여러 번 해야 합니다. 

 

실수를 하게 되거나 너무 느리게 클릭하면 맞혀야 하는 그림의 수가 늘어납니다. 아래와 같이 대답이 틀렸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F5>키를 눌러서 새로고침한 다음에 다시 회원가입 정보를 입력하고 검증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림을 잘 맞혔지만 아래와 같이 인증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계속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새로운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로블록스 바로가기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로 회원가입이 잘 안 되어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할 수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웨일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해서 브라우저를 설치하면 됩니다. 

 

엣지, 파이어폭스 등 컴퓨터에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가 있다면 그 브라우저로 가입을 하면 됩니다. 

 

그림을 잘 맞히면 로블록스 사이트에서 점수를 확인하고 가입이 됩니다.  

 

3. 로블록스 게임하기

로블록스 바로가기 사이트에서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게임>을 선택하면 다른 사람들이 만든 다양한 로블록스 게임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게임을 선택해서 로블록스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에서 인기있는 <입양하세요> 게임을 해보겠습니다. <입양하세요> 게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게임이 실행됩니다. 

 

아래를 보면 로블록스 입양하세요 게임에 대한 소개가 나옵니다. 현재 456,118명이 게임을 하는 중이고, 총 11.4B명이 게임을 했습니다. B는 10억명을 말합니다. 11.4B는 114억명을 말합니다. 유튜브로 생각하다면 조회수가 114억이라는 뜻입니다. 정말 많은 사람이 입양하세요 게임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로블록스 게임을 블러오는 중이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만약 컴퓨터에 로블록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가 다 되면 <플레이> 버튼을 다시 클릭하면 원하는 로블록스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Roblox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로블록스 게임이 실행됩니다. 이렇게 원하는 게임을 선택해서 재미있게 게임을 하면 됩니다. 

 

게임 중에 <플레이> 아이콘 대신에 아래와 같이 숫자가 적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게임은 로블록스 화폐인 로벅스(Robux)를 사용해야 합니다. 일종의 유료 게임인 것입니다. 

 

로벅스(Robux)를 구매하고 싶다면 <Robux> 메뉴를 선택해서 돈을 주고 Robux를 살 수 있습니다.

 

이 로벅스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 입양하세요와 같은 멋진 게임을 만들어서 유료 게임으로 판매하거나 게임 아이템을 팔아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10억명이 여러분이 만든 게임에 들어와서 10원씩 돈을 쓴다고 생각해보세요. 여러분은 100억을 벌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로블록스 바로가기 만들기

1. 자물쇠 드래그하기

자주 사용하는 로블록스 게임이 있다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면 편리합니다. 원하는 게임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자물쇠 아이콘을 바탕화면으로 드래그하면 바탕화면에 로블록스 게임 바로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집니다. 

로블록스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1

 

바탕화면에 로블록스 입양하세요 바로라기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이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로블록스 입양하세요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자주하는 게임이 있다면 이렇게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면 편합니다.  

 

2. 바로가기 만들기

크롬의 경우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도구 더보기>-<바로가기 만들기>를 순서대로 클릭하면 바로가기가 만들어집니다. 

로블록스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2

 

이름을 정하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로블록스 로고 모양으로 바로가기가 만들어집니다. 

 

 

모바일에서 로블록스 게임하기

모바일에서도 로블록스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로블록스' 또는 'roblox'라고 검색하고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로블록스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로블록스 어플에서도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검증을 해야 합니다. 검증을 할 때 실수하지 않고 빠르게 그림을 회전해서 여러 번 검증하지 않도록 합니다.

 

로블록스 어플에서도 가입을 해봤습니다. 아래가 로블록스 어플 홈 화면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하면 로블록스 게임을 검색해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는 여러분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Lua라는 언어를 사용해서 직접 게임을 만들 수 있고, 유튜브처럼 돈도 벌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 있는 다양한 로블록스 포스팅을 보고 여러분만의 멋진 게임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관련 포스팅

 

반응형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게임 용비불패M 사전예약  (0) 2020.09.01
히어로 워즈 Hero Wars 인터넷으로 즐기기  (0) 2020.08.18
마인크래프트 명령어 사용법  (2) 2020.06.24
GTA5 치트키 총정리  (0) 2020.06.07
Roblox Part 속성 바꾸기  (0) 2020.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