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반응형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면 인터넷으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인터넷으로 은행 업무를 볼 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 농협인터넷 뱅킹 사이트 들어가기
    • 공인인증센터
    • 공인인증서 발급 / 재발급 선택
    •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1. 농협인터넷 뱅킹 사이트 들어가기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은 농협인터넷 뱅킹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인터넷농협'이라고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2. 공인인증센터

아래는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 홈화면입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사이트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은 <공인인증센터>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왼쪽 위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선택합니다. 


3. 공인인증서 발급 / 재발급 선택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이나 공인인증서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 재발급>을 선택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공인인증센터


만약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다 되었다면 발급 / 재발급하는 것이 아니라 갱신을 해야 합니다. 발급 및 재발급해도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은 바뀌지 않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발급 및 재발급 받을 공인인증서의 종류르 선택합니다. 대부분 <은행/보험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약관에 동의합니다.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휴대폰 인증을 받습니다. 보안카드 또는 OTP로 보안정보도 입력합니다. 





고객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메일이나 전화번호가 바뀌었다면 바뀐 정보를 입력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증서받기>를 클릭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인증서 받기


인증서를 발급받을 저장위치를 선택하고 새로운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암호는 숫자, 문자, 특수기호 포함해서 10자이상으로 정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인증서 위치 정하기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등록한 핸드폰 번호로 공인인증서가 발급되었다는 메시지가 옵니다. 


잘 발급받았는지 <로그인>을 클릭해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하면 인증서 화면이 뜨면서 발급 및 재발급 받았던 인증서가 보입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로그인화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을 알아봤습니다. 유효기간이 다 되었을 때는 갱신을 해야한다는 것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