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농협통장사본 출력방법

반응형

농협통장사본 출력 이렇게 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통장사본 출력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활하다보면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복사기가 없는 경우 통장사본을 제출하기 힘든 경우가 있는데 인터넷으로 쉽게 통장사본을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은 우리나라 은행에서 은행 중에서 가장 많은 점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도시 뿐만 아니라 농촌 등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 은행을 이용하는 분들 중에서 통장사본을 출력을 해야 한다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농협통장사본 출력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농협통장사본 출력방법

농협통장사본 출력방법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접속해서 농협통장사본을 출력하면 됩니다. 검색창에 농협 인터넷뱅킹이라고 검색한 뒤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농협통장사본 출력방법 사이트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컴퓨터 환경에 따라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만약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기 바랍니다. 

농협통장사본 출력방법 로그인

<뱅킹관리>-<통장사본출력>을 순서대로 클릭하면 여러분의 개설한 농협통장의 사본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농협통장사본 출력방법 통장사본출력

출력하고 싶은 농협통장 계좌를 찾고 <출력>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농협통장사본프린트 서비스 미리보기 팝업 창이 뜹니다. 농협통장사본에는 계좌번호/통장발행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를 확인하고 PDF로 저장하거나 즉시 인쇄를 해서 종이로 출력하면 됩니다. 대부분은 메일로 스캔해서 농협통장사본을 제출하라는 곳이 많습니다. 이럴 때는 PDF 저장하고 이 파일을 메일에 첨부해서 보내면 됩니다. 

농협통장사본 출력방법 출력

 

만약 팝업차단을 했다면 농협통장사본프린트 서비스 미리보기 팝업 창이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사이트 옵션>에서 팝업을 허용해줘야 합니다. 혹시 팝업 창이 뜨지 않으면 사이트 옵션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혹시 농협 인터넷뱅킹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1661-3000 / 농·축협 1661-2100으로 전화해서 오류 내용을 문의하면 됩니다. 

 

농협통장사본을 제출하라고 해서 통장을 찾고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보낸 적이 있었습니다. 통장을 가지고 다니지 않기 때문에 급하게 통장 사본을 제출하려고 하면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인터넷에서 쉽게 농협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으니 통장을 찾으려고 고생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까지 농협통장사본 출력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농협 계좌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잇플이었습니다.

 

관련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