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반응형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포털 사이트는 웹툰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 중에 '네이버 한자'도 좋은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한자 필기입력기가 있어서 직접 획을 입력해서 한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사성어, 한자의 유래 등도 알려줍니다. 아래에서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를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하기

네이버의 유명한 번역 프로그램인 파파고와 마찬가지로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도 사용하기가 정말 편합니다. 

1. 네이버 한자 사이트 접속하기

네이버 사이트에서 '네이버 한자'라고 검색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한자사전>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한자사전> 페이지로 들어가면 한자를 공부할 때 유용한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한자 필기인식기> 뿐만 아니라 오늘의 고사성어 / 같은 한자, 다른 모양 / 한자 찾기 / 한자 구성원리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검색하기


예전에 한자를 찾으려면 한자 옥편을 사용하거나 음, 총획수로 찾아야 했습니다. 그런데 한자를 처음 공부하면 내가 찾고 싶은 한자의 부수나 음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총획수로 찾으려면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예를 들어 아래 한자를 찾는다고 생각해봅시다. 이 한자의 뜻과 음을 알고 싶은데 찾으려면 부수 또는 획수로 찾아야 합니다. 하지만 부수를 잘 모르기 때문에 부수로는 찾기 힘들고 획수로 찾기에는 같은 획수의 한자가 많아서 찾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한자 필기입력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2.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에 한자 입력하기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에 한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마우스로 한자를 쓰면 되는데 너무 정확하게 쓰지 않아도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가 알아서 한자를 찾아줍니다. 참 신기하죠?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하기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에 한자를 아래와 같이 쓰면 오른쪽에 관련된 한자를 보여줍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한자를 고르면 됩니다. 한자를 끝까지 써보겠습니다.


한자를 찾았습니다. 바로 '찰 한'입니다. 이 한자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검색창에서 한자가 입력되는데 찾은 한자를 클릭합니다. 


3.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에서 찾은 한자 확인하기

그러면 '찰 한' 한자의 뜻과 부수 / 총획 / 난이도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한자의 부수는 갓머리(宀)이고 총획은 12획입니다. 이렇게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를 사용하면 원하는 한자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한자에는 다양한 뜻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자를 공부할 때 예시를 사용해서 공부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단순히 '찰 한'이라고 아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어떻게 쓰이는지 알면 한자의 뜻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한자를 자세하게 알고 싶으면 검색해서 찾은 한자를 클릭합니다.


4. 한자 자세히 공부하기

단순히 <뜻풀이> 만으로는 한자를 잘 이해하기 힘듭니다. 실제로 한자가 어떻게 쓰이는지 알아야 합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로 공부하기


<관련 단어>를 클릭하면 어떻게 쓰이는지 알 수 있어서 한자를 더 잘 이해하게 됩니다. 날씨 뉴스를 보다보면 '한랭'이라는 말을 듣게 되는데 '한랭'은 춥고 차갑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예시를 보니 '찰 한'이 어떻게 쓰이는지 잘 이해가 되죠? 

<관련 고사성어>도 볼 수 있습니다. 확인해보니 '한래서왕'이라는 고사성어가 있네요.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추천기능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를 사용해서 한자를 찾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한자를 공부할 때 좋은 기능을 더 소개하겠습니다.

1. 획순보기 재생

한자를 공부할 때 획순을 잘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한자를 올바르게 쓸 수 있습니다. <획순보기 재생>을 클릭하면 한자를 어떻게 쓰이는지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줍니다. 


2. 단어장에 추가하기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로 찾은 한자를 단어장에 추가하면 나중에 복습할 때 좋습니다. <단어창 추가>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런데 단어장에 추가하려면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 하고 <새 단어장 만들기>를 클릭해서 단어장을 만들고 저장하면 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라는 단어장을 만들었습니다. 


<단어장>을 클릭하면 추가한 한자를 볼 수 있습니다. 


3. 한자의 구성원리 확인하기

여러 부수가 모여서 다양한 한자를 만듭니다. 영어가 여러 어원의 단어가 합해서 뜻을 만드는 것과 비슷합니다. 따라서 그냥 단순하게 손으로 써서 공부하는 것은 효과적인 한자 공부방법이 아닙니다. 

한자의 부수를 분석해서 공부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자원>을 보면 한자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 수 있고, 옆에 그림도 있어서 나중에 기억도 잘 됩니다. <자원>에 나와있는 내용을 꼭 읽어보면서 한자를 공부하길 바랍니다. 


4.관련 한자로 공부하기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에서 찾은 한자와 관련된 한자를 같이 공부하면 효과적입니다. 같은 뜻을 가진 한자는 무엇인지, 반대 뜻을 가진 한자를 무엇인지 공부하다보면 머릿속에 한자의 체계가 잡힙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한자실력은 다른 과목을 공부할 때 바탕이 됩니다. 한자를 잘 알면 여러 용어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도 효과적으로 한자 공부를 해보면 어떨까요?


한자부수 공부하기 추천동영상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반응형

'IT정보 > 똑똑한 IT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쿠티비 푹티비 다시보기  (2) 2020.06.01
유랑마켓 구매방법  (0) 2020.06.01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0) 2020.05.29
연금복권 추첨시간  (2) 2020.05.28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0) 2020.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