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와 블로그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반응형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이번 포스팅에서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밴드(BAND)는 네이버에서 2012년 8월에 출시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입니다. 원래는 대학생의 조모임 플랫폼으로 기획되어 출시되었지만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SNS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출시 2년만에 3,500만명이 다운로드 받았고 여러 가지 모임뿐만 아니라 마케팅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19로 정상적인 수업이 어려워지자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에는 사진 및 자료 업로드, 그룹 채팅, 공지사항 안내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앞으로도 큰 인기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네이버는 인터넷 웹이나 스마트폰 어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로 웹에서 네이버 밴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네이버 밴드 PC버전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업무상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고 스마트폰을 확인할 여유가 없는 분들은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그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네이버 밴드 검색하기
  • 도움말 메뉴 선택하기
  • 네이버 밴드 PC 버전 다운로드 받기
  • 네이버 밴드 PC버전 설치하기
  • 네이버 밴드 PC버전 실행하기 
  •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른 기능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1. 네이버 밴드 검색하기

네이버 밴드 PC버전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네이버 밴드 사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검색창에서 '네이버 밴드'라고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밴드 PC버전 검색하기

 

 

2. 도움말 메뉴 선택하기

네이버 밴드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런데 사이트를 자세히 봐도 네이버 PC 다운로드 메뉴가 없습니다. 

 

 

네이버 밴드 PC 다운로드 메뉴는 밴드 사이트 아래에 있는 <도움말> 메뉴를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고 <도움말> 메뉴를 선택합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공지사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공지사항에서 '밴드 데스크톱 버전 출시'라는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5년 11월 4일에 올라온 글인데 이것을 선택합니다. 

 

3. 네이버 밴드 PC 버전 다운로드 받기

위의 공지사항을 클릭하면 네이버 밴드 PC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밴드 PC버전을 다운로드 받으면 새글, 댓글, 채팅 등의 새소식을 컴퓨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으로 밴드 소식을 잘 확인하지 못하거나 실시간으로 PC에서 확인받고 싶은 분들에게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다운 받습니다. 네이버 PC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운영체제는 윈도우, 맥, 리눅스가 있습니다. 웬만한 컴퓨터에서는 모두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설치파일

 

이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라는 폴더를 따로 만들어서 다운받았습니다. 

 

4. 네이버 밴드 PC버전 설치하기

다운이 다 끝나면 아래와 같이 설치파일이 다운됩니다. 이것을 더블클릭해서 네이버 PC 버전을 설치합니다.  

 

누가 사용할지(권한선택), 어떤 폴더에 설치할 지 선택하고 <다음>,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네이버 밴드 PC버전 실행하기

설치를 했다면 프로그램을 실행해보겠습니다. 윈도우 검색창에서 'BAND'라고 검색하면 네이버 밴드 PC버전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 합니다. 휴대폰 / 이메일 / 네이버 / 페이스북 / 애플 중 원하는 방법으로 로그인합니다. 만약 네이버 밴드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해서 가입을 합니다.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후 실행하기

 

네이버 아이디가 있더라도 네이버 밴드에 가입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습니다. 새롭게 만든 네이버 계정으로 한 번 가입해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애플 등 다른 아이디로 가입해도 됩니다. 

 

네이버 계정으로 가입할 때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이용약관에 동의를 합니다.

 

네이버 밴드 PC버전으로 로그인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밴드 새소식, 알림, 채팅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만든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하니 새소식이나 알림이 없습니다. 다른 계정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왼쪽 위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로그아웃> 메뉴를 선택하고 다른 네이버 밴드 계정으로 로그인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밴드의 새소식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컴퓨터를 하다보면 오른쪽 아래에 네이버 밴드 관련 알림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러면 누가 밴드에 글을 올렸는지 등 여러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알림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네이버 밴드 PC버전을 많이 사용합니다. 

 

6.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른 기능

네이버 밴드 PC버전에는 <방해 금지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업무를 집중적으로 해야 하는 경우, 네이버 밴드 알림을 받고 싶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방해 금지> 기능을 사용합니다. 

밴드 PC버전 추가기능

 

그리고 <환경 설정>도 가능합니다. 

 

<환경 설정> 메뉴에서 알림과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내용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하면 컴퓨터에 나오는 알림창에 미리보기 내용을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알림 소리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가 가입한 밴드 목록이 나옵니다. 목록에서 원하는 밴드를 선택하면 인터넷에서 네이버 밴드 창이 열립니다. 

 

어떤 밴드에서 알림을 받을지 설정하는 것은 인터넷이나 어플에서 직접 설정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설정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로 알림을 받고 싶은 밴드를 설정하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밴드은 소모임뿐만 아니라 마켓팅, 온라인 교육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