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한 눈에

반응형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음에서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이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국내 발생 현황을 지도와 숫자로 요약해서 보여줍니다.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다음

 

 

7.24일 기준으로 총 13,979명의 확진환자가 발생했고,298명이 사망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도로 지역별로 얼마나 감염되었는지 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에 있는 사이트에서 국내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사이트 이용방법
    •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사이트 접속하기
    • 국내 코로나 확진자 요약내용 확인하기
    • 국내 코로나 확진자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
    • 뉴스와 홍보자료
    • 생활 속 거리 두기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사이트 이용방법

1.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사이트 접속하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링크를 클릭하거나 주소를 복사-붙여넣기 해서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며니 나옵니다. 발생동향 / 뉴스 & 이슈 / 피해지원 정책 등 코로나바이러스 19와 관계된 다양한 자료와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사이트

 

2. 국내 코로나 확진자 요약내용 확인하기

먼저 국내 코로나 확진자 사이트에서 일일확진자를 확인해보겠습니다. 8월 12일 00시 기준으로 확진자는 14,714명입니다. 전날과 비교했을 때 54명이 더 감영되었습니다. 국내발생은 35명이고 해외유입은 19명입니다.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요약

 

누적검사수는 1,646,653건이고 확진비율은 0.9%입니다. 

 

시도별 확진자를 알 수 있습니다. 강원, 인천, 충북, 세종, 경북, 대구, 전북,  울산, 제주에서는 다행이 감염자가 없습니다.  10망명당 발생률은 28.38명입니다.

시도별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3. 국내 코로나 확진자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

사이트 홈화면에서 국내 코로나 확진자 요약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서는 보다 자세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생동향> 메뉴를 선택하면 국내 발생 현황과, 시도별 발생동향 등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국내 발생 현황>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해외유입 환자현황을 보니, 중국외아시아가 11명, 미주4명, 아프리카 4명입니다. 

 

 

감염경로구분에 따른 신규확진자 현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진자 성별 현황도 볼 수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를 치명률을 비교하니 남자는 2.41%이고 여자는 1.17%입니다. 확진자는 여자가 더 많았지만 사망자 수는 남자가 더 많았습니다. 

 

 

확진자 연령별 현황도 있습니다. 80세이상인 경우 치명률이 25%를 넘습니다. 노인분들은 코로나19에 치명적이니 사회적 거리두기를 더 철저하게 지키고, 기본 위생수칙을 잘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시도별 발생동향의 자세한 내용도 알 수 있습니다. 

 

전체 확진자 중에 47%가 대구에서 발생했습니다. 

 

 

시도별로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도록 링크를 정리했습니다. 

 

서울특별시를 선택해봤습니다. 

 

서울시 발생동향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자치구별로 확진자를 확인해보니 관악구가 가장 많은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가장 적은 구는 중구입니다.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서울시

 

뿐만 아니라 확진자 이동경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경기도 현황입니다. 

 

경기도 31개 시·군별로 확진자를 표로 잘 정리했습니다. 성남이 194명으로 가장 많은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연천은 아직 1명의 확진자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4. 뉴스와 홍보자료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뿐만 아니라 다양한 뉴스, 홍보자료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뉴스 & 이슈>를 선택하면 보도자료, 코로나 19팩트 등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뉴스와 홍보자료

 

<보도자료>메뉴에서 여러 정부부처에서 올리는 보도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코로나 19팩트체크입니다. 여러 기사 등에서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코로나19 팩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18일 조선일보에서 보도한 '정부의 코로나 방역비 후려치기' 기사와 관련된 팩트체크도 있습니다. 용역업체 20여 곳에 대금을 지급하지 않았다고 보도했지만 현재 21개 업체에 지급을 완료했다고 알려줍니다. 뉴스나 신문에도 잘못된 정보가 있으니 팩트체크에서 잘 확인하기 바랍니다.

 

 

일별 브리핑 이슈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현황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홍보자료도 있습니다. 

 

요새 이슈가 되고 있는 의대정원 증원에 대한 팩트체크 내용이 있어서 확인해봤습니다. 

 

 

코로나뿐만 아니라 집중호우와 관련된 홍보자료도 있습니다.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빠르게 복구하기 위해서 신속한 금융지원을 실시하겠다는 내용입니다. 

 

태풍 지해지역 금융 애로사항이 있다면 금융감독원 금융상담센터(1332)로 전화하면 되겠습니다. 

 

 

코로나19로 교육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이에 대한 홍보자료도 있습니다.

 

 

5. 생활 속 거리 두기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 두기 수칙이 궁금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생활 속 거리 두기> 메뉴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일할 때, 생활 속에서 지켜야 할 생활 속 거리 두기 수칙을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분은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사이트 이용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현황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분은 한 번 사이트에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IT정보 > 똑똑한 IT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궁합표 총정리  (0) 2020.08.15
SKT 위약금 조회  (0) 2020.08.14
한글뷰어 다운로드(편집가능)  (0) 2020.08.12
밀리의 서재 사용법  (0) 2020.08.11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추천  (0) 2020.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