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구글 클래스룸 과제 제출하기

반응형

구글 클래스룸 과제 제출하는 방법

이전 포스팅에서 구글 클래스룸 과제를 만드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교사가 만든 과제를 학생이 어떻게 제출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클래스룸 관련한 포스팅을 읽고  과제를 만드는 방법을 잘 모르는 분은 이전 포스팅을 봐주세요.

구글 클래스룸 과제제출하기

 

 

구글 클래스룸 이전 포스팅

 

구글 클래스룸 과제제출

과제확인하기

학생 아이디로 들어가서 과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빨간색으포 표시한 아이콘이 과제입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어떤 과제를 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제확인하기

 

학생들은 구체적인 평가기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을 클릭하면 자세한 점수 기준표가 나옵니다. 

과제 화면 오른쪽에 <내 과제>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빨간 색으로 표시한 곳을 클릭하면 과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클래스룸 과제 제출 클릭하기

 

자신의 원하는 형태로 과제를 제출하면 됩니다. 컴퓨터에 파일을 업로드할 경우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면 문서, 프레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 등이 보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인테넷으로 문서작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거꾸로 수업이나 온라인 강의 때 활용하면 편합니다. 인터넷만 있으면 설치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구글스프레드시트사용법 시작하기

 

구글스프레드시트사용법 시작하기

이번 포스팅은 구글스프레드시트사용법 시작하기입니다. 구글스프레드시트는 웹에서 할 수 있는 엑셀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구글스프레드시트는 웹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터넷과 구..

www.itple.co.kr

 

파일을 찾아서 올리고 <업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제출>을 클릭하면 과제제출이 완료됩니다. 

 

학생이 과제를 제출하면 교사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사 아이디로 구글 클래스룸에 들어가보겠습니다. 구글 클래스룸 화면에서 과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누가 제출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학생이 과제를 제출했다면 교사는 평가를 합니다.

 

학생이름을 클릭하면 과제와 기준표가 나옵니다. 

 

과제를 다운받아서 확인합니다. 앞에서 설명했던 것처럼 구글문서, 스프레드시트 등은 인터넷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확인할 수 있는 파일은 다운 받아서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과제를 잘했는지 확인합니다. 기존에 미리 만들었던 평가표로 채점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댓글로 학생들에게 남기고 싶은 말을 적을 수 있습니다. 칭찬할 점이 있거나 노력해야 할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남기면 됩니다.  

 

평가가 다 끝나면 <돌려주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학생들이 구글 클래스룸에서 자신의 점수와 교사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클래스룸 과제제출 확인

 

학생 아이디에서 점수와 교사가 비공개 댓글로 달았던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장중심의 평가로 여러 번의 수행평가를 볼 수 있습니다. 학생이 과제를 다시 제출하고 싶은 경우, 과제를 다시 업로드해서 <다시 제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구글 클래스룸 과제 제출하는 방법과 평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해서 효과적인 온라인 수업을 하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