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와 블로그

구글 블로그 만들기

반응형

구글 블로그 만들기
구글 블로그 만들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블로그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블로그는 구글 아이디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 아이디가 없는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구글 아이디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 구글 블로그 만들기 방법
  • 1.  로그인 하기
  • 2. Blogger 선택하기
  • 3. 블로그 만들기

 

구글 블로그 만들기 방법

1. 로그인 하기

구글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고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구글 블로그 만들기 로그인하기

 

2. Blogger 선택하기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Google 앱>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구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여러 앱들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Blogger를 선택합니다.

구글 블로그 만들기 Blogger 선택

 

혹시 Blogger 아이콘이 없다면 마우스를 아래쪽으로 스크롤해서 <기타 Google 앱 및 제품>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Blogger를 찾아서 선택하면 됩니다.

 

3. 블로그 만들기

Blogger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블로그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구글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 만들기 메뉴 선택하기

 

구글 블로그 이름을 정합니다.

블로그 이름 정하기

 

구글 블로그 주소(URL)을 정합니다. 마음에 드는 주소를 입력합니다. 나중에 도메인을 구입해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 만들기 주소 정하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구글 블로그 만들기가 완료되었습니다. 구글 아이디만 있으면 아주 간단하게 구글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다양한 설정을 해서 블로그를 키우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 보기>를 클릭하면 블로그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블로그 만들기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최근에 쿠팡파트너스를 하시는 분들이 우회링크를 하기 위해서 구글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가 필요하다면 오늘 포스팅 내용을 보고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추천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