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 프로그램/구글 프레젠테이션

구글프레젠테이션 사용법

반응형

구글프레젠테이션 사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프레젠테이션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프레젠테이션은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PPT)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구글프레젠테이션은 웹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터넷과 구글 계정만 있으면 언제든지 접속해서 파워포인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프레젠테이션 사용법의 첫번째 포스팅으로 프로그램 사용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구글프레젠테이션 사용법 배우기

 

 

 

 

 

구글프레젠테이션의 필요성

  • 구글프레젠테이션은 무료입니다.
  • 따로 설치할 필요없이 웹에서 작업하면 됩니다.
  • 작업 파일이 드라이브에 자동으로 저장되고, 쉽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함께 작업을 해서 빠르게 자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쉽고 간편해서 초중고등학교 발표제작 수업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는 발표나 교육 등을 위해서 많이 쓰이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사용하는 빈도는 다르겠지만 평생에 한번쯤은 파워포인트를 사용했을 것입니다.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면 자신의 생각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워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쉽게 말해 돈을 내고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것이죠. 오피스365를 구입해서 컴퓨터에서 파워포인트를 설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구글프레젠테이션은 구글 계정만 있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프레젠테이션은 인터넷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으로 따로 설치할 필요도 없습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접속해서 언제 어디서든 PPT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프레젠테이션에서 작업한 파일은 자동으로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쉽게 말해 개인 클라우드에 파일이 저장되는 것이죠. 외장 하드나 컴퓨터에 PPT 파일을 저장했다가 고장나서 파일을 전부 날렸던 적은 없었나요? 그리고 저장을 할 줄 알았는데, PPT 파일이 저장되지 않은 경우는 없었나요? 구글프레젠테이션 사용법을 알면 앞으로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파일 공유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파일의 URL 주소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면 됩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파일 URL만 입력하면 PPT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 작업을 하다보면 여러번 수정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파일을 수정할 때마다 파일 이름을 바꾸고 메신저 등으로 전달합니다. 그러면 파일이 점점 많아지고 관리하기 힘들어 지게 됩니다.

 

구글프레젠테이션은 수정한 내용이 바로바로 적용되어서 다른 사람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일을 수정할 때마다 메신저 등으로 보내는 일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러분의 귀중한 시간을 아껴주는 것이죠. 

 

URL로 파일을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한 PPT 파일을 동시에 만드는 것이죠. PPT 파일을 협업해서 만들 수 있어서 보다 빠르게 PPT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초등학교 6학년이 구글프레젠테이션 파일입니다. 모둠원끼리 협업해서 만든 파일입니다. 초등학생도 쉽게 협업작업을 할 수 있을 정도로 구글프레젠테이션이 쉽고 간편합니다. 

 

 

구글프레젠테이션 6학년

5.18

docs.google.com

 

구글프레젠테이션 사용법 시작하기

구글계정으로 시작하기

구글프레젠테이션을 사용하려면 구글계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크롬 브라우저에서 잘 작동하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없는 경우 크롬 다운로드라고 검색해서 크롬을 설치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하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기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을 클릭하면 구글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구글프레젠이션을 찾아서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일 웹에서 실행됩니다. 

구글프레젠테이션 아이콘 

 

혹시 구글프레젠테이션 아이콘을 찾기 못하면 <기타 Google 앱 및 제품>을 클릭해서 아이콘을 찾으면 됩니다. 

구글프레젠테이션 찾기

 

처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프레젠테이션 파일이 없겠죠? 빨간색으로 표시한 +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프레젠테이션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프레젠테이션 만들기 

 

구글프레젠테이션은 우리가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워포인트와 거의 비슷합니다. 파워포인트의 핵심 기능을 구글프레젠테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프레젠테이션 화면

 

구글프레젠테이션을 사용해서 업무 스트레스도 줄이고, 파워포인트 능력도 키워보면 어떨까요?다음 포스팅부터 구글프레젠테이션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중요한 내용을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