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공인인증서복사하기 꿀팁

반응형

공인인증서복사하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공인인증서복사하기 포스팅에서는 USB와 스마트폰에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은행업무, 홈택스 등 여러 가지 업무를 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컴퓨터에 공인인증서가 없어서 난감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인인증서를 쉽게 복사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겠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USB와 휴대폰에 복사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공인인증서복사하기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확인 후 복사하기

가장 간편한 방법입니다. 공인인증서의 저장위치를 확인 한 다음에 그 폴더를 전체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은행업무 등을 할 때는 스마트폰에서 공인인증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컴퓨터에서 휴대폰으로 공인인증을 받으려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또 설치해야 합니다.

휴대폰 공인인증

 

그래서 업무를 할 때는 USB에 공인인증서를 복사해서 사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공인인증서복사하기 포스팅에는 이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이 농협과 같은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대부분은 컴퓨터에 저장합니다. 처음 발급 받을 때 따로 설정한 것이 없으면 대부분 C드라이브에 NPKI라는 폴더에 저장되어 있을 것입니다.

 

NPKI 폴더를 열면 공인인증서를 발급했던 기관의 영어이름폴더가 나옵니다. KICA, KISA, SignKorea 등 여러 가지 폴더 이름이 나옵니다. 그 폴더 안에 USER 폴더가 있습니다. USER 폴더에 들어가면 'cn=자기이름...'으로된 폴더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복사하기 꿀팁 폴더찾기

 

자기이름으로 된 폴더로 들어가면 대부분 .der와 .key로 끝나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 두 개의 파일이 공인인증서입니다. .der 파일은 공개용이고 .key 파일은 개인용입니다. 

공인인증서복사하기 파일확인

 

파일을 찾을 때 Everything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파일 이름만 검색하면 아주 빠르게 파일을 찾아줍니다. 윈도우탐색기보다 더 편리해서 파일을 찾을 때 많이 사용합니다. 

 

Everythig 소개

 

파일찾기 필수 프로그램

파일찾기 필수 프로그램 소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이번 파일찾기 포스팅에서는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업무를 하다보면 여러 가지 폴더나 파일을 빠르게 찾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윈도..

www.itple.co.kr

Everything 사용방법

 

윈도우탐색기보다 더 빠른 Everything

윈도우탐색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이번 윈도운탐색기 포스팅에서는 윈도우탐색기보다 더 빠른 Everything이라는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예전에는 파일을 찾을 때 윈도우탐색기를 사용했습니다. 그런..

www.itple.co.kr

Everything에서 'NPKI'를 검색해서 폴더를 찾으면 됩니다. 아래 화면은 Everything으로 검색해서 찾은 NPKI의 폴더입니다. 폴더에 들어가서 .der과 .key파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있으면 이 폴더를 복사해서 USB로 복사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복사하기 NPKI 폴더 검색하기

 

NPKI를 폴더를 복사합니다. 

공인인증서복사하기 NPKI 폴더 복사하기

 

그리고 USB에 복사한 폴더를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공인인증폴더 복사하기

 

잘 되는지 확인해볼까요? 화면과 같이 USB에 저장된 공인인증서가 잘 보입니다. 

공인인증서복사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참 좋겠지만 아직은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여러 가지 업무를 할 때 불편합니다.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