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IT 지식 & 소식

갤럭시A퀀텀 스펙 알아보기

반응형

갤럭시A퀀텀 스펙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A퀀텀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삼성과 SK텔레콤 합작해서 갤럭시A퀀텀을 개발했습니다. 퀀텀은 물리학에서 양자를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갤럭시A퀀텀에는 가로 세로 2.5mm 크기의 양자난수생성 칩셋인 QRNS(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이 들어있습니다. 


광자운동의 무작위성을 활용하여 예측을 할 수 없는 난수를 만듭니다. 이를 통해서 완벽한 보안을 가능하게 합니다. 덕분에 세계 최초 양자보안 5G 스마트폰이라는 타이틀을 갖게 되었습니다. 

보안에 대한 중요성은 말하지 않아도 모두 알고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 시대에 살아가면서 편리해졌지만 그만큼 보안도 중요해졌습니다. 나중에는 스마트폰과 모든 전자기기에 연결되는 세상이 올 것이기 때문에 보안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T아이디는 T월드뿐만 아니라 11번가, T맵, 웨이브, 누구 등 SKT의 서비스에 T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A퀀텀에 T아이디로 로그인하면 2차로 퀀텀 OTP 절차를 거칩니다. 이 2차 인증에 양자 보안 기반 인증이 사용되는 것입니다. 


갤럭시A퀀텀에는 결제에 사용되는 SK PAY 설정에 생체 인증 5GX 퀀텀을 켜고 끌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기술은 각종 증명서에 적용됩니다. 가입할 때 개인별 퀀텀지갑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QRNG Key 기술을 암호화해서 보안성을 강화합니다. 


이런 퀀덤 기술로 금융과 로그인과 관련된 중요한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주고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해킹으로 많은 피해를 입는 경우가 있는데 갤럭시A퀀텀 사용하면 해킹 걱정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안이 한층 강화된 스마트폰으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A퀀덤 스펙

갤럭시A 퀀텀은 이전에 출시됐던 갤럭시A51 모델과 비슷합니다. 부드러운 곡선형태와 카메라 모듈이 거의 비슷합니다. 크기는 A51보다 조금 큽니다.


버튼은 오른쪽에만 있습니다.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이 있으며 위에는 유심트레이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6.7인치 FHD와 Super AMOLED Plus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입니다. 6.7인치로 확실히 시원시원합니다. 그리고 화면품질도 굉장히 좋습니다. 무게도 185g으로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상하좌우 베젤이 굉장히 얇은 특징이 있습니다. 


이런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화면을 보기에 좋습니다.  갤럭시A퀀덤으로 영상을 보면 확실히 이런 장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거나 게임시을 할 때 몰입감이 높습니다.


전면 중앙에 펀치홀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F2.2 320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F1.8 6400만화소 메인 카메라 / F2.2 1200만화소 초광각 카메라 / F2.2 500만화소 심도 카메라 / F2.4 500만화소 접사 카메라로 총 4개의 카메라 모듈이 있습니다. 인덕션 카메라 부분도 그렇게 크게 튀어나와있지 않습니다. 보급형이라고 하지만 상당히 큰 카메라 화소를 가졌습니다. 


메인카메라는 F1.8 6400만화소로 고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앱에서 6400만화소로 설정할 수 있고 실제로 사진을 찍어보면 디테일있게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사진이 잘 나옵니다. 


초광각 카메라는 F2.2의 120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초광각 카메라도 상당히 사진이 잘 나옵니다. 조리개값을 가지고 있어 빛의 영향을 덜 받습니다. 그래서 선명한 접사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야간모드가 존재해서 야간모드로 찍으면 좀 더 밝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A퀀텀 색상은 프리즘 큐브 블랙 / 프리즘 큐브 실버 / 프리즘 큐브 블루로 총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하단을 보면 3.5mm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이 이어폰 단자는 모노 스피커입니다. 그렇지 다른 모노 스피커와 비교했을 때 소리의 음질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방수방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갤럭시A퀀텀에는 엑시노스980 칩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일반적인 사용이나 게임을 플레이할 때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램은 8GB로 넉넉하고 저장공간은 125GB입니다.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을 지원해서 최대 1TB까지 저장공간을 쓸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4,500mAh로 대용량 배터리가 들어가 있습니다. 무선 충전은 안되지만 25W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스피커는 돌비 오토머스를 지원히야 깔끔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삼성 원 UI가 적용되어 간단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크 모드로 어두운 환경에서는 눈의 피로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USB는 C타입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온스크린 지문인식이 들어가 있습니다. 광학식으로 정말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합니다. 지문인식으로 생체 인증으로 잠금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페이, 인공지능 빅스비 등을 지원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게임 패턴을 스스로 학습하고 분석해서 배터리효율, 발열 등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게임부스터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스펙은 해외모델 갤럭시A71 기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갤럭시A퀀텀은 프리미엄급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는 스펙이라 생각합니다. 


갤럭시A퀀텀 출고가는 649,000입니다. 지원금 지원, 기기변경, 제휴할인 카드로 더 할인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해당 홈페이지나 대리점에 방문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IT정보 > IT 지식 &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버를 위한 리눅스 사용법  (0) 2021.11.24
리눅스 리다이렉션 프로세스 링크  (0) 2021.11.23
알뜰폰 요금제 비교  (0) 2020.09.01
code.org 사용방법  (0) 2020.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