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두이노는 무엇일까요?

아두이노는 다양한 부품을 붙여서 멋진 물건을 만들 수 있는 작은 컴퓨터입니다. 마시모 반지(Massimo Banzi)라는 대학교 교수님이 아두이노를 만들었습니다. 마시모 반지는 누구나 쉽게 전자 부품을 연결하여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컴퓨터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는 열심히 연구하여 아두이노를 발명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아두이노를 만들었는지 모두가 알 수 있도록 모든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또한, 아두이노를 코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스케치를 만들어서 무료로 사용하게 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아두이노와 스케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두이노를 사용하면 정말 다양한 물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텔, 삼성 등 세계 유명한 기업에서도 아두이노를 쓰고 있습니다. 아두이노는 마법사와 같습니다. 아이디어만 있다면 정말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정말 많아서 다 말하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LED 전구를 이용하여 멋진 크리스마스 트리도 만들 수 있고, 멋진 피규어를 만드는 3D 프린터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상상하는 것은 거의 다 만들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발명품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멋진 사업 제품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는 그림 1-2처럼 유에스비로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