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아두이노 책소개(3편)

아두이노 내친구 by 스크래치

코딩을 공부하고 싶은데 좋은 책을 찾지 못했나요? 아두이노를 배우고 싶은데 다른 책은 너무 어렵나요? 그렇다면 이 책을 여러분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이 책은 코딩을 전혀 모르는 사람도 배울 수 있도록 쉽게 쓰였습니다. 어려운 전문용어를 사용한 것이 아니라, 코딩을 전혀 모르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자세하게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그림을 보고 따라 하다 보면 누구나 쉽게 코딩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마치 흥미진진한 소설을 읽는 것처럼 재미있게 코딩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내용은 여러 번 반복해서 설명하므로 이 책을 읽다 보면 많은 내용이 머릿속에 남게 될 것입니다.

 

코딩을 컴퓨터로만 공부하면 심심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직접 만질 수 있는 작품을 만들면서 코딩을 배운다면 훨씬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책으로 아두이노 작품을 만들면서 코딩을 매우 재미있고 신나게 배우게 됩니다.

 

아두이노는 원래 스케치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스케치는 영어로 코딩을 해야 하고, 문법도 알아야 해서 배우기 어렵습니다. 영어로 타자를 치다보면 실수도 많이 합니다. 그러다 보면 코딩이 점점 재미없고, 지겹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스크래치를 이용하면 아주 쉽게 아두이노 코딩을 할 수 있습니다. 마치 레고 블록을 서로 연결하는 것처럼 코딩하면 됩니다.

 

3편에서는 1편에서 배운 내용을 더욱 자세하게 배우게 됩니다. 1편에서는 스크래치의 기본 사용 방법과 아두이노 코딩을 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2편에서는 라인센서를 이용하여 라인트랙 자동차를 만드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런데 2편의 내용을 몰라도 3편을 공부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음식점에서 원하는 음식을 고르듯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3편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전자부품을 이용하여 더욱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전자회로에 대해서도 더욱 자세하게 배우게 됩니다. 아두이노로 더욱 멋진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더 많은 전자회로 지식을 알아야 합니다. 이 책에 있는 전자부품을 사용하여 코딩을 하다 보면 어려운 전자회로 지식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전자부품을 알아야 합니다. 초음파 센서, 서보모터, DC모터, 모터 드라이버 모듈 등 다양한 전자부품을 직접 사용하여 코딩하면서 멋진 자율 주행 자동차를 만들어 봅시다. 생각하는 능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그 문제를 작게 나눠서 순서대로 해결하는 것. 이렇게 생각하는 능력을 컴퓨팅 사고력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서 생각하는 힘이 길러서 어려운 문제를 멋지게 해결할 것입니다.

 

또한 코딩을 더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카페에 많은 코딩 교육 자료도 준비했습니다. 잇플 카페에 와서 많은 내용을 배워서 더 멋진 작품을 만들어 보세요.

 

토마토북[컴퓨터/ IT/코딩/코딩교육] : 네이버 카페

토마토북 코딩교재는 소프트웨어(S/W) 하드웨어(H/W), 아두이노를 결합한 도서를 출간 0502-600-4925

cafe.naver.com

댓글 (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