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픽슬러 사용법

반응형

픽슬러 사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픽슬러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픽슬러(Pixlr)는 무료 인터넷 포토샵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만 있으면 언제든지 사진 편집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포토샵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픽슬러 사용법을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픽슬러 사용법

 

픽슬러 사용법 시작하기

1. 픽슬러 검색하고 사이트에 들어가기

포토샵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매달 일정한 금액을 내야 하는데 처음 포토샵을 배울 때는 부담이 됩니다. 이럴 때는 픽슬러로 기초적인 포토샵 기능을 배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검색창에서 '픽슬러'라고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픽슬러 사용법 사이트 검색하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픽슬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해서 사용하고 싶으면 <LOGIN> 클릭하고 <Sign up here>를 선택합니다. 

 

2. PIXLR E 선택하기

픽슬러 사용법에는 두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하나는 'PIXLR X'이고 다른 하나는 'PIXLR E'입니다. 'PIXLR X'는 기초적인 편집을 할 수 있는 모드로 기본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과 비슷한 기능을 사용하려면 'PIXLR E'를 선택합니다. 

픽슬러 사용법 PIXLR E 선택하기

 

픽슬러 에디터 사용법

1. 사진 가지고 오기

픽슬러 사용법에서 에디터를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픽슬러 작업을 하기 위해서 먼저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OPEN IMAGE>를 클릭하면 컴퓨터에 저장된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한 사진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검색한 사진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 복사>가 있습니다. 사진이 인터넷에 저장된 곳을 URL이라고 하는데 이미지 주소가 바로 URL입니다. 

 

<LOAD URL>을 클릭하고 복사했던 URL 주소를 붙여넣기(Ctrl+V)합니다. 그리고 <LOAD>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픽슬러 에디터에 사진이 업로드됩니다. 블로그 작업을 할 때 인터넷을 검색을 많이 하는데 이것을 다운받아서 다시 업로드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미지 주소>를 사용해도 업로드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픽슬러 사용법 사진 업로드

 

2. 픽슬러 에디터 살펴보기

픽슬러 에디터를 보면 왼쪽에 <도구상자>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픽슬러는 아직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영어가 익숙하지 않으면 사용하기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완벽하지 않지만 크롬 브라우저의 <번역> 기능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픽슬러 에디터 빈 곳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한국어로 번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완벽하지는 않지만 한국어로 번역이 됩니다. 포토샵을 공부할 때는 영어로 배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유튜브에 보면 많은 영상이 영어로 설명하기 때문에 힘들겠지만 영어 포토샵을 배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아직 처음이라면 한국어로 번역을 해서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다시 영어로 보려면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영어>를 선택합니다. 

 

3. 픽슬러 에디터로 사진편집하기

포토샵(픽슬러)는 레이어로 사진을 관리합니다. 마치 종이를 여러 개 쌓아놓는 것처럼 작업을 합니다. 오른쪽의 레이어창에서 레이어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창에서 자물쇠 표시가 있으면 수정이 안되는 뜻입니다. 

 

<자물쇠>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사라집니다. 그러면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픽슬러 사용법에서 레이어창에 자물쇠가 있는지 잘 확인하고 편집을 합니다. 

 

픽슬러 복사기능을 사용해보겠습니다. 도구상자에서 <Clone>을 선택합니다. 

 

<복사하기> 기능은 복사하고 싶은 곳을 선택하고 원하는 곳에 가서 복사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복사하고 싶은 선택하는 것은 'SOURCE'이고 복사하는 것은 'PAINT'입니다.

 

복사하고 싶은 곳을 클릭합니다. 장미의 가운데를 선택했습니다. 클릭한 곳이 중심이 됩니다. 

클릭을 하면 모드가 <PAINT>로 바뀝니다. 이 상태에서 복사하고 싶은 곳으로 마우스를 옮깁니다. 그리고 클릭한 채로 움직이면 선택했던 곳을 중심으로 복사가 됩니다. 

 

오늘은 픽슬러 사용법의 기본적인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처음에 포토샵을 배울 때 많이 어려웠지만 이제는 픽슬러가 있으니 인터넷만 있으면 언제든지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기본적인 편집 작업은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도 됩니다. 더 멋진 사진 편집을 배우고 싶은 픽슬러로 열심히 포토샵 작업을 연습해보길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