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글2018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복사하기 기능 2

한글 프로그램에서 알아야 할 복사하기 기능을 알아보는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모양복사하기> 기능을 알아봤습니다. 글씨의 색깔, 폰트와 같은 <글자모양>과 들여쓰기와 같은 <문단 모양>을 쉽게 복사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이런 <모양복사하기> 기능은 글자뿐만 아니라 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표의 속성과 테두리 등을 복사할 수 있는 <셀 모양 복사>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2018 셀 모양 복사


이전 포스팅

한글2018 셀 모양 복사

한글2018로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많은 표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표 안의 셀의 속성, 테두리, 배경을 통일시켜 주면 보기가 좋습니다. <모양 복사하기> 단축키를 사용하면 손 쉽게 셀 모양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모양 복사하기 단축키 : <Alt>+<C>


1. 한글2018 셀 모양 복사하기

아래와 같은 표가 있습니다. 위에 있는 표의 셀 속성, 테두리, 배경을 복사에서 아래 표에다 붙여넣기 하고 싶습니다.


복사하고 싶은 셀을 클릭하고 모양 복사하기 단축키(<Alt>+<C>)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모양 복사> 창이 뜹니다. <셀 모양 복사>에서 복사하고 싶은 것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글자 / 문단 모양도 같이 복사할지 정합니다. 셀 모양만 복사하고 싶으면 <셀 모양만>을 선택하고 그렇지 않다면 <본문 모양과 셀 모양 둘 다>를 선택합니다. 다 정하면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한글2018 셀 모양 복사하기

이제 복사하고 싶은 셀을 드래그 해서 선택합니다. 그리고 모양 붙여넣기 단축키(<Alt>+<C>)를 누릅니다. 모양 복사하기와 붙여넣기 단축키는 같습니다. 드래그하지 않은 상태에서 누르면 복사하기고, 드래그해서 누르면 붙여넣기입니다. 


본문 모양과 셀 모양이 전부 복사되었습니다. 


표 작업을 하다보면 테두리와 배경을 통일시켜야 할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셀 모양 복사>에서 <셀 테두리>와 <셀 배경>을 모두 선택하고 복사하고 붙여넣습니다.

한글 셀 모양 복사


모양 복사하기(<Alt>+<C>) 한글2018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능입니다. 글자 모양 / 본문 모양 / 셀 모양을 모두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한글 문서 작업을 더 빨리 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