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스 사용법과 장점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는 2015년에 출시되었는데 무려 4300만 사용자가 다운 받은 앱입니다. 송금부터 투자까지 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입니다. 쉽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 정부 긴급재난지원금도 토스 계좌를 사용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 사용법

토스의 장점

1. 송금이 간편합니다.

토스를 사용하면 송금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농협이나 국민은행에서 송금을 하려면 공인인증서와 OTP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나 OTP가 없으면 송금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토스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설정한 비밀번호나 지문터치 한 번으로 송금이 끝납니다. 


2. 송금 수수료가 면제입니다. 

토스의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토스는 송금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다른 은행 계좌로 돈을 보낼 때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작은 금액이지만 아까울 때가 있습니다. 토스는 이런 수수료가 없습니다. 하지만 토스머니를 옮기거나 다른 계좌로 송금은 월 10회까지 무료입니다. 그 이후부터는 건당 500원이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3. 계좌번호를 몰라도 송금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돈을 송금할 때 긴 계좌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토스를 사용하면 계좌번호를 몰라도 됩니다. 계좌번호를 입력하다보면 잘못 입력해서 송금이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조금 짜증이 나는데 토스는 이런 불편함이 없습니다. 내 연락처에 있는 상대에게 바로 돈을 보낼 수 있습니다.


토스 사용법 가입하기

1. 토스 어플을 설치합니다.

토스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토스를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토스 사용법 앱 설치

2. 토스에 가입합니다.

토스 앱을 설치하고 가입을 합니다. 본인 인증을 위해 휴대폰 번호 및 통신사, 주민등록번호,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약관에 동의합니다. 서비스 사용 약관을 잘 보고 <동의>버튼을 누르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ARS 인증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에 나온 4가지 번호를 확인하고 인증 전화가 오면 안내 음성에 따라 번호를 입력합니다. 


3. 암호를 설정합니다. 

다음 토스 사용법으로 암호를 설정합니다. 토스에서는 비밀번호 5자리(숫자 4자리+영문 1자리)를 설정합니다. 암호는 송금 및 무료 신용등급 죄회 등 토스에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때 사용합니다. 


암호 입력 대신에 지문이나 얼굴을 활용한 생체 인증도 가능합니다. 지문 인증을 사용하고 싶으면 <전체 메뉴>-<설정>-<인증 및 보안>-<Touch ID 켜기>를 순서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얼굴 인증도 할 수 있습니다. 지문 인증과 비슷합니다.

토스 사용법 인증보안


4. 계좌를 등록합니다.

토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좌 등록을 해야 합니다. 토스 메인 화면에 나오는 <계좌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은행/증권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 입력한 계좌가 본인 계좌인지 확인합니다. 계좌번호, 공인인증서, 은행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계좌 인증을 합니다. 

토스 사용법 계좌선택


토스 사용법 계좌 송금하기

1. 송금할 금액 입력하기

토스 앱으로 송금을 해보겠습니다. 송금할 금액 입력 칸에 금액을 넣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토스는 최소 1원부터 500만원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2. 송금 받는 분 정하기

<받는 분>을 선택하면 송금할 대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나 계좌 정보를 알면 송금할 수 있습니다. 


3. 송금하기

받는 분 통장에 표시할 내용(최대 7글자)과 출금 계좌를 선택합니다. 내용을 모두 확인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한 5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송금이 완료됩니다.

토스 사용법 송금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사용법과 장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토스를 사용해서 보다 편리하게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