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귀살의 검 표절논란 및 서비스 종료

반응형

귀살의 검 표절 논란

4월 24일 구글플레이를 통해 출시된 국산 게임 귀살의 검은 일본의 유명한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을 닮았다는 논란을 샀습니다. 표절 의혹 논란의 주인공은 바로 국내 게임사 텐나인입니다. 텐나인에서 자체 개발해 4월 24일 출시한 귀살의 검은 액션 RPG 게임입니다. 이런 포스팅에서는 귀살의 검 표절 논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귀살의 검 표절논란1

 

 

 

게임 스토리는 가족을 혈귀에게 잃은 비운의 주인공 타츠야가 혈귀를 사냥하는 검사가 되어 세상을 구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렇다면 귀멸의 칼날을 살펴볼까요? 귀멸의 칼날은 일본 소년 점프에서 연재 중인 만화로 작가는 고토게 코요하루입니다. 이 만화는 일본 다이쇼 시대를 배경으로 스토리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숯을 파는 마음씨 착한 소년 카마도 탄지로가 있었는데 그의 가족들이 도깨비에게 몰살당하였습니다. 이에 분노한 주인공은 도깨비에게 복수를 한다는 내용입니다. 

 

혈귀에게 가족을 잃은 타츠야와 도깨비에게 가족을 잃은 카마도 탄지로. 스토리가 비슷하지 않나요? 작품의 이름, 스토리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모습까지 비슷해서 논란을 계속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구글플레이 평가에서도 엄청난 악평을 받았습니다. 점수는 귀살의 검의 별점 1.1까지 내려갔습니다. 

 

 

 

심지어 귀살의 검 메인화면과 귀멸의 칼날 오프닝 또한 매우 비슷합니다. 캐릭터 또한 매우 비슷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마에 상처가 있는 주인공 타츠야와 귀멸의 칼날 주인공인 탄지로와 닮았으며 머리에 뿔이 달린 게임 캐릭터 카스미는 도깨비로 변한 탄지로의 여동상 네즈코를 연상시킵니다. 

귀살의 검 표절논란2
귀살의 검 표절논란3

 

이런 표절 논란은 루리웹을 비롯한 게임전문지를 중심으로 퍼져나갔고 SNS를 통해 일본 게임업계까지 번지면서 부정적인 여론이 확산되었습니다. 텐나인은 표절 논란에 대해 완강히 부정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표절 논란이 국내 게임업계의 국격을 떨어트린다는 지적까지 나오면서 게임을 출시한 지 일주일에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귀살의 검 서비스 종료

텐나인은 공식 카페를 통해서 귀살의 검 서비스 중단 소식을 알렸습니다. 4월 29일 오전 10시를 기준으로 귀살의 검 서비스를 중단합니다. 27일 8시를 기준으로 하여 모든 결제가 종료될 예정이고, 결제상품에 대한 환불처리 또한 완료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귀살의 검 공식 카페 바로가기

 

이용한 결제수단에 따라서 환불에 소용되는 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4월 28일 현재 귀살의 검을 검색해보니 구글 스토어에서 보이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토어 앱 URL로 검색해도 서버에서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만 보입니다. 

 

국산 게임을 좋아하는 잇플로서 이런 사건이 있어서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살의 검 표절 논란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코로나 19로 경제가 많이 어려운 이런 표절 논란 사건으로 한국 게임업계에 큰 영향이 가지 않았으면 합니다. 

 

반응형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Roblox Part 속성 바꾸기  (0) 2020.06.01
로블록스 다운로드  (0) 2020.05.19
네모네모로직 풀이법  (0) 2020.04.01
로블록스 단위 설정하기  (0) 2020.03.30
마인크래프트 게임하기  (0) 2020.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