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딩은 왜 필요할까요?

곰돌이는 사회 시간에 우리 지역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러다가 우리 지역에 있는 도서관의 치가 궁금했습니다. 곰돌이는 학교에 끝나고 집에 돌아와 컴퓨터를 켰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 들어가서 검색하니 우리 지역에 도서관이 3개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또한, 곰돌이는 집에서 가장 가까운 도서관이 어디에 있는지도 알았습니다. 곰돌이는 주말에 도서관에 가서 재미있는 소설을 읽을 생각을 하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만약 컴퓨터가 없어진다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스마트폰을 쓸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 같은 기계는 컴퓨터로 만들어지기 때문이죠. 여러분이 좋아하는 유튜브도 볼 수 없고, 재미있는 게임도 할 수 없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엘리베이터나 자동문, 전기밥솥, 세탁기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은행, 지하철, 공항도 마비될 것입니다. 컴퓨터는 우리 세상에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물건입니다. 우리는 매일매일 컴퓨터를 사용합니다.

 

우리가 컴퓨터를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컴퓨터를 움직이게 하는 소프트웨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이제 소프트웨어가 없으면 돌아가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을 코딩이라고 합니다. 코딩은 컴퓨터에 어떤 일을 시키는 거죠. 

 

코딩을 배우면 생각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의 힘을 이용해서 멋지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코딩하는 법을 배우면 우리를 불편하게 하는 많은 문제를 해결하고 세상을 더 멋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코딩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스크래치 아두이노 코딩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