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인벤터의 장점을 알아봐요

앱인벤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앱인벤터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앱을 만들 수 있는 블록코딩 프로그래밍언어입니다. 여러분이 어렵게 영어로 코딩할 필요없이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블록을 끼워 맞춰서 앱을 만듭니다. 따라서 처음 앱을 만드는 사람도 조금만 공부하면 여러 가지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심지어 초등학생도 앱인벤터를 사용하면 간단한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시작하기

아래는 앱인벤터로 만든 코드입니다. 영어로 코딩한 것이 아니라 마우스로 드래그하고 키보드로 값을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물론 '전역변수', '초기화되었을때' 등 용어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계속 연재될 포스팅을 보고 직접 코딩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이해가 될 것입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내용을 재미있게 설명하겠습니다. 

앱인벤터 코드모습

 

앱인벤터로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앱을 가지고 놀기

안드로이드 폰을 갖고 여러 가지 앱을 만들면서 놀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앱을 만들고 놀다보면 프로그래밍에 대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가속도 센서와 위치 센서 등을 사용해서 재미있는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타입 제작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토타입이란 아이디어를 완벽하진 않지만 어느 정도 동작하는 정도까지 만든 것을 말합니다. 앱인벤터는 블록코딩으로 빠르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단한 프로토타입을 만들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교육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블록코딩으로 앱을 만들 수 있어서 처음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학생에게 좋습니다. 블록코딩으로 앱을 쉽게 만들 수 있어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만 있으면 앱을 만들 수 있어서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합니다. 

 

앱인벤터의 장점

명령어를 기억할 필요가 없다

처음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앱을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명령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처음 프로그래밍을 배울 때 명령어가 어떤 뜻인지 이해하기 어렵고 명령어가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앱인벤터는 명령어를 모두 블록으로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명령어를 외울 필요 없이 블록을 찾아서 코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명령어를 외워야 한다는 부담이 많이 줄어듭니다. 

 

끼울 수 있는 블록이 정해져 있다

끼울 수 있는 블록이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블록을 잘못 연결해서 생길 수 있는 오류를 많이 줄여줍니다. 처음 앱을 만들 때 다양한 오류 메시지가 나오면 당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앱인벤터는 이런 가능성을 최소화합니다. 물론 모든 오류를 완벽하게 막을 수 없지만 이런 기능은 상당히 편리합니다. 

 

아두이노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앱인벤터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면 앱인벤터로 아두이노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로 움직이는 자동차를 만들 수도 있고, 아두이노의 여러 센서를 연결해서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는 등 여러 가지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소개영상

앱인벤터 소개영상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 앱인벤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앱인벤터의 장점을 알아봐요  (0) 2020.02.25

댓글 (0)

Designed by JB FACTORY